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버즈피아, 안드로이드 위젯 편집기 앱 '버즈 위젯' 업데이트 실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8.13 10:59 / 수정 2014.08.13 12:03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자회사 버즈피아는 안드로이드 위젯 편집기 앱인 '버즈 위젯'의 2.0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위젯 편집기는 미리 정해진 모양과 형식으로 제공되는 위젯을 사용자가 직접 자신만의 스타일로 편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으로, '버즈 위젯'은 전세계 4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버즈 위젯'은 전세계 900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버즈런처' 사용자들이 만든 위젯을 별도 설정 없이 배경화면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버즈 위젯' 2.0 버전에서는 기존에 제공하던 배터리, 날짜, 시계, 사진 위젯 뿐만 아니라 날씨 위젯, 뮤직 위젯 등의 생성 및 편집 기능이 강화되었다. 뮤직 위젯은 타 위젯 편집기 앱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기능으로, 국내외 다양한 음악 플레이어 위젯을 손쉽게 만들고 편집할 수 있다.

한편 현재 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7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900만 건을 돌파하며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버즈피아 서정일 대표는 "'버즈 위젯' 2.0 업데이트를 통해 날씨 위젯은 정확도가 높아졌고, 뮤직 위젯은 다양한 음악 플레이어를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며 "국내외 유저들이 안드로이드 런처 서비스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버즈 위젯과 버즈런처에 대한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버즈 위젯' 앱 다운로드: http://bit.ly/1BcOe7W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