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메이크샵, 쇼핑 전용 메신저 앱 '몰톡' 누적 가입자수 50만 돌파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8.11 10:12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이 운영하는 쇼핑 전용 메신저 앱 '몰톡'의 누적 가입자수가 전년대비 200% 이상 증가한 5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몰톡'은 쇼핑몰과 고객이 1대1로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쌍방향 쇼핑 전용 메신저 앱이다. 다양한 쇼핑몰의 할인쿠폰 제공 및 핫딜 정보, 주문 배송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몰톡'에는 난닝구, 토모나리, 소녀감성 등 약 1만 개의 국내 대표 쇼핑몰이 입점해 있으며,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을 '샵친구'로 등록하면 상품 발송 메시지와 쇼핑몰 할인 이벤트 등을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상품 문의나 재입고 현황 등을 해당 쇼핑몰에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주문한 상품의 교환 및 반품 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쇼핑몰로 바로 전송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문의사항을 처리할 수 있다고 메이크샵 측은 설명했다.

최근 '몰톡'은 시즌2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스마트 주문 배송 조회' 기능이 추가됐다. 여러 쇼핑몰에서 주문한 내역을 한번에 모아볼 수 있어 쇼핑몰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에서 배송 조회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황호진 메이크샵 플랫폼컨설팅 팀장은 "쇼핑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메신저 중 50만 명을 돌파한 메신저는 '몰톡'이 업계 최초"라며 "'몰톡'은 모바일에서 원스톱으로 쇼핑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앞으로도 국내 다양한 쇼핑몰들의 입점 독려 및 모바일 쇼핑에서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몰톡' 앱 다운로드: http://bit.ly/1plGwmX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