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다음 '쏠캘린더', 1.5 버전 업데이트로 실용성 강화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7.31 14:07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안드로이드 캘린더 앱 '쏠캘린더'의 1.5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쏠캘린더' 1.5 버전 업데이트는 크게 할일 기능, 지도 기능, 위젯 라인업, UX/UI 개편, 심플 스티커 패키지 추가 등 이용자 실용성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특히 '쏠캘린더' 1.5 버전에서는 스마트 캘린더 최초로 구글 태스크와 구글 지도를 동시에 지원해 할 일 기능과 위치 찾기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쏠캘린더'에서는 포스퀘어(Foursquare)의 장소 검색 API 활용한 최신 버전의 장소정보를 받아볼 수도 있다.

위젯 라인업과 심플한 스티커 패키지도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D-day 위젯과 날짜 위젯 외에도 월, 일, 할 일 화면으로 바로 연결되는 숏컷 위젯을 통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일정을 확인하거나 관리할 수 있다. 유저들의 취향에 맞춘 심플하고 세련된 픽토그램 형태의 모노톤 심플 스티커는 기존 컬러풀하고 아기자기한 스티커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일정 입력 인터페이스는 물론 대다수 뷰의 UI 전면 개편을 통해 사용자 경험도 극대화했다. 아젠다 뷰와 일(day) 뷰를 통합해 단순하고 깨끗한 UI를 경험할 수 있다. 다른 캘린더 앱들과 달리 월 뷰와 스플릿 뷰를 통해 사용자가 한달 혹은 일주일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점도 '쏠캘린더'의 장점이다.

'쏠캘린더'는 자발적으로 앱 번역에 참여하고 다양한 업데이트 의견을 제시하고 있는 전세계 번역자와 유저들에게 감사를 표시하기 위해 번역자 페이지도 개설했다. 이 페이지에서는 번역자의 프로필과 번역중인 언어, SNS 주소 등이 공개되어 번역자 네트워크를 형성할 전망이다.

다음 정대교 툴스 프로젝트 매니저는 "지난해 9월 '쏠캘린더' 출시 이후 전 세계 각국 유저들이 다양한 업데이트 의견들을 보내왔고, 이 의견들을 종합해 구글 태스크와 구글 지도 연동과 같은 새로운 시도할 수 있게 됐다"며 "세계각국 유저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해, 다양한 기능과 실용성을 갖춘 쏠캘린더를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쏠캘린더' 앱 다운로드: http://bit.ly/1nVmr7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