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appetizer@chosun.com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kr
등록 2014.07.21 13:21

국내 최대 음원 보유 온라인 음악서비스 업체인 '소리바다(대표 양정환)'가 신개념 서비스를 탑재한 새로운 '소리바다 모바일 3.0'을 선보이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장 소리바다다운, 소리바다 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 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개발된 '소리바다 모바일 3.0'은 파도, 음악카드 등 다양한 형태의 고객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소리바다만의 서비스인 '파도'는 예전 파도 플레이어에서 진화된 신개념 추천 서비스로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시대와 장르의 구분 없이 비슷한 감성의 음악을 제안해준다. 이는 소리바다 자체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그 동안 느끼지 못한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개발됐다.

'음악카드'는 시간, 장소, 날씨 등 많은 조건 속에서 어울리는 음악을 직접 추천해주고,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골라 들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음악카드' 서비스는 하루 4번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양한 음악을 추천해준다.

'소리바다 모바일 3.0'은 SNS와의 연동을 강화해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손쉽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소리바다 김현걸 부사장은 "소리바다의 기업철학이 반영된 신개념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존의 서비스의 틀에서 벗어나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여 고객들이 더욱 손쉽고 즐겁게 소리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소리바다는 이번 '소리바다 모바일 3.0' 오픈과 더불어 최근 플랫폼 확대 전략에 따라 삼성뮤직, 이마트 알뜰폰, 푹TV, 맥심 카누 등 각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와 제휴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소리바다 모바일 3.0' 앱 다운로드: http://bit.ly/1u6xONi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