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이베이코리아, 한성대학교와 손잡고 ‘온라인 쇼핑몰 창업’ 대학강좌 만든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7.17 18:13

이베이코리아는 한성대학교 디자인아트 평생교육원과 제휴를 맺고 온라인 패션창업 관련 전공과목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8일 '대학생 온라인창업 및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규학과 과정 내에 'G마켓·옥션 패션 e비즈니스 교육 과정'을 신설하기로 상호 협의 했다. 교육 과정은 상품 사진 촬영 방법 및 활용 실무, 디자인 실무, 마케팅 실무 등 총 3개 과목 9학점으로 올 가을학기부터 시작된다.

해당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한성대학교 총장명의 학사 학위를 수여하며, 이베이코리아 교육 수료증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 이수 후 G마켓·옥션 창업을 원할 경우 창업전문가 컨설팅도 지원한다.

내년에는 학업 시기를 놓쳐 학위를 취득하지 못했거나, 학업과 일을 병행하고자 하는 근로자들을 위한 '패션창업 원데이' 학사학위 과정을 개설 할 예정이다. 주 1회 3년 과정을 이수하면 학사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다. G마켓·옥션에서 판매회원으로 활동하는 사업자는 입학 시 20% 장학금 혜택(총 6학기)이 주어지며, 학위 취득 후 한성대학교 대학원으로 진학할 경우 50%의 장학금 혜택(총 4학기)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상무(통합사업본부)는 “패션비즈니스 분야에 대한 열정이 있는 학생들에게 이론과 실무를 겸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며 “청년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온라인쇼핑에 대한 이해와 함께 창업에 대한 꿈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