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 채팅·파일첨부기능 업그레이드한 '카카오 그룹 2.0' 공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7.10 14:21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모바일 그룹 SNS인 카카오그룹에 채팅기능과 파일첨부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카카오 그룹 2.0'을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 그룹 2.0'는 새로 추가된 채팅 및 파일첨부 기능을 포함해 공지 전달 및 일정 공유, 앨범 서비스 등 멤버 간의 편리한 소통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모임 운영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별도의 앱 전환 없이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채팅 기능을 이용해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또한 파일첨부 기능을 통해 기존의 사진 및 동영상 공유를 넘어 각종 문서 및 대용량 파일 등도 그룹 멤버와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그룹별 커버 이미지의 새로운 디자인과 채팅에 재미를 더한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추가했으며, 여러 스타일의 스케줄 알림음 추가 등 다양한 기능 개선이 함께 진행됐다.

카카오 측은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함께 카카오그룹을 더욱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카카오그룹'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PcM7NE

'카카오그룹'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xW14F6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