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사진을 예술로 'PicsArt Photo Studio'

객원리뷰어 squr 기자 ㅣ squr@naver.com
등록 2014.07.01 17:05
PicsArt Photo Studio
업데이트: 2014.06.14
용량: 36.5MB
제작사: PicsArt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12세이상
가격: 무료

'픽스아트 포토 스튜디오'는 어느 누구나 위대한 예술가가 될수 있다는 모토로 제작된 사진 편집 앱입니다. 또 한편으로는 아티스트, 편집자, 디자이너들의 소셜네트워크이며, 작품 갤러리이기도 하죠.

비슷한 서비스라면 인스타그램이 있는데 단순히 일상의 사진을 가공하여 올리는 인스타그램보다는 이미지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의사소통을 하는 커뮤니티라 할 수 있습니다.

앱 내에서는 사진을 편집하거나, 찍거나, 그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툴과 효과를 지원하며, 앱 자체는 무료지만 광고가 존재합니다.
물론 인앱결제로 광고 제거가 가능하며, 클립아트, 프레임, 폰트 등 다양한 인앱구매 항목도 존재합니다. 사진을 찍고 단순히 필터를 적용하는 여타 편집 앱과 달리, 다양한 방식의 편집툴을 제공합니다.
특수효과, 그리기도구, 스포이드 등 열거하기 힘들 정도의 기능들이 있습니다. 단순히 사진에 효과를 입혀 다른 결과물을 만드는 수준이 아닌 창조적인 작품을 탄생시킬 수 있을 정도의 여러 편집툴을 제공하는데요. 유투브를 검색하시면 이 툴들의 다양한 사용법이 올라와 있습니다.
여러가지 마스크 기능, 레이어 기능이 제공되며, 순서 재배열, 레이어 병합 기능도 제공됩니다. 기능이 너무 많아 다 소개해드리진 못하지만 차분히 사용해보시면서 창의력을 발휘해 언제 어디서나 자신만의 사진 만드는 재미를 경험 하실 수 있을겁니다.
'PicsArt'는 편집 앱인 동시에 SNS이기에 다른 예술가들의 사진들을 검색할 수 있고, 추천목록, 최근목록, 태그, 아티스트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매주 주간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있어 많은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사진마다 작가의 코멘트가 달려있고, 다른 예술가의 작품을 감상하다 추천하거나 댓글을 달수도 있으며, 친구가 될수도 있습니다.

총평

너무 많은 기능에 주눅이 들 수도 있을 정도로 기능이 많습니다. 일반인으로서 예술가들의 작품을 보다보면 위축될 수 있지만, 누구나 예술같은 사진을 만들수 있고, 시행착오를 겪다보면 괜찮은 작품이 나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픽스아트를 통해 자신만의 이미지로 자신을 표현해보세요.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