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이케이웍스, 세계 최초 오프라인 네트워크 서비스 ‘스테이하이’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6.27 12:31

이케이웍스(대표 신동민)는 자사의 고유 기술인 ADS(Active Detecting System)를 적용하여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대 스마트폰 블루투스 센싱 기술을 탑재한 ONS(Offline Network Service) '스테이하이'를 출시한다고 27일 전했다.

'스테이하이'는 블루투스를 활용하여 눈에 보일 정도로 가까운 거리인 30m 근처의 사람과 상점을 찾는 앱이다. 오프라인에서 마주친 새로운 사람에게 직접 말을 걸지 않아도 앱을 통해 소통할 수 있고, 별도의 검색 없이 상점 앞에 다가가기만 해도 개인 맞춤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스테이하이'를 설치하고 블루투스를 켜면 30m 주위에 있는 다른 회원의 프로필을 보거나 쪽지를 보낼 수 있다. 이렇듯 오프라인에서 마주친 새로운 사람과 가까워질 수 있는 최초의 수단이라는 것이 특장점이다.

상점을 찾을 수 있는 광고 서비스는 8월부터 추가되어, 회원이 가맹점 앞을 지날 때면 따로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개인이 입력한 정보에 맞는 쿠폰 등의 개인화 광고를 자동으로 발송한다.

'스테이하이'는 원래 근거리 통신을 위한 가전기술인 블루투스로 GPS 대비 시간과 거리의 오차 범위를 줄여, 완벽한 실시간성·현장성 기능을 제공한다. 대략의 위치를 파악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위치기반 서비스가 아닌 실시간으로 개인의 상황을 파악하여 그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상황인지 서비스'로 내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화된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스팸 방지 기능까지 갖췄다.

뿐만 아니라 '스테이하이'는 사용자가 특별한 액션을 하지 않아도 보상을 제공한다. 앱을 켜지 않아도 상대방이 내 프로필을 구매하여 방문하거나 프로필을 방문하는 회원들 근처에만 있어도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인 '젬'이 적립된다. 상점 근처에서 쿠폰이 수신될 때도 마찬가지다. 블루투스만 켜두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돈을 벌 수 있는 것이다.

아울러, 이케이웍스는 앱 포인트인 젬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자판기를 서울 시내에 설치하는 등 스테이하이만이 가능한 색다르고 재미있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케이웍스 신동민 대표는 “'스테이하이'는 실시간성과 현장성, 보안성이 합쳐진 세상에 없던 새로운 개념의 네트워크 서비스”라며 “'스테이하이'가 개인화된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이 좀 더 주위를 둘러볼 수 있는, 사람을 위한 서비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테이하이' 앱 다운로드: http://bit.ly/1qgYWqy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