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호텔 예약 앱 '핫텔', 모바일 픽업 서비스 ‘우버’와 제휴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6.25 09:52

승객을 차량 및 기사와 연결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기업인 우버 코리아는 당일 호텔 예약 애플리케이션 '핫텔'과 제휴를 맺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핫텔'은 서울 시내 주요 호텔과 레지던스의 현재 남은 객실을 실시간으로 검색하여 사용자의 예산 범위와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바로 예약 가능한 호텔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추천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진행되는 우버와 핫텔의 공동 프로모션은 우버의 사용자들에게는 핫텔의 호텔 이용에 대한 할인코인을 제공하고, 핫텔을 통해 호텔을 예약하는 고객들에게는 우버를 통해 연결된 차량으로 호텔까지 무료로 이동할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를 제공한다.

우버와 핫텔은 모두 GPS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정보를 바탕으로 도시 내의 차량과 호텔 예약의 번거로운 절차를 앱의 버튼터치로 간소화하며 스마트하고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 우버는 GPS 시스템을 통해 승객과 가장 가까운 차량과 연결하고 있으며, 핫텔은 사용자의 현재 위치나 원하는 위치를 토대로 현재 바로 예약 가능한 호텔을 추천한다.

한편 '우버'는 지난 2010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첫 론칭 이후 현재 전 세계 127개 도시에서 이용자와 차량기사를 실시간 연결하는 주문형(on-demand) 모바일 플랫폼이다.

스마트폰이 보편화 되면서 가능해진 기술로, 복잡한 도시에서 프리미엄 교통옵션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헬기 예약 서비스, 아이스크림 배달, 보트 예약, 크리스마스트리 배달 등 각 도시의 문화적 특성에 맞는 깜짝 이벤트를 통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면서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우버'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1jMwmFR

'우버'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l8H1KM

'핫텔'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1kbiSpm

'핫텔'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mln8VI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