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내 아이를 위협하는 가공식품이 궁금하다면? '키즈스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6.25 09:51

어린 자녀를 둔 부모라면 내 아이가 먹는 음식이 건강에 좋은지, 나쁜지 항상 신경 쓰이기 마련이다. 그래서 많은 부모들이 가공식품 뒷면에 표기되어 있는 식품첨가물 정보를 확인하고는 하지만, 복잡하고 어려운 단어로 적혀있어 정확히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 파악하기 어렵다. 최근, 늘 아이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부모들을 위해 다양한 가공식품의 성분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다.

'키즈스낵'은 500여 종의 가공식품의 식품첨가물 정보를 분석하여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칼로리와 지방, 나트륨 등 기본적인 식품 정보부터 가공식품에 포함되어 있는 화학첨가물로 인해 유발될 수 있는 질병 정보까지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두 가지의 서로 다른 가공식품의 식품첨가물 정보를 비교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유용하다.

먼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다양한 가공식품 리스트가 나타난다. 식품 첨가물 정보를 알고 싶은 가공식품을 선택해 터치해보자. 해당 가공식품의 이미지와 칼로리와 브랜드, 상품명이 나타나고, 가공식품에 포함되어 있는 당류, 지방, 나트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가공식품에 포함되어 있는 유해 성분 수와 그로 인해 유발될 수 있는 부작용은 몇 가지인지 함께 파악할 수 있어 유용하다. 유해 성분 혹은 부작용 버튼을 터치하면 해당 식품에 포함된 유해물질이 무엇인지, 또 그 위험 정도는 어느 정도인지 4가지 등급을 기준으로 나누어 알려준다.

그리고 가공식품에 들어있는 화학첨가의 종류와 그로 인해 유발될 수 있는 부작용, 해당 가공식품의 원재료 성분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가공식품 정보 화면에서 비교하기를 터치하면 원하는 두 가지 가공식품의 식품 정보 및 화학첨가물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하다. 공유하기를 누르면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등 SNS로 가공식품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만일 특정한 가공식품의 정보를 알고 싶다면 화면 상단의 검색창에서 제품명을 입력하여 바로 검색하면 된다.

가공식품의 식품첨가물 및 유해 성분 정보를 제공하여 안전한 식품 섭취를 돕는 애플리케이션 '키즈스낵’은 SK플래닛 T아카데미 수료작으로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키즈스낵' 앱 다운로드: http://bit.ly/1rvTzRT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