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지연시간 없는 다시점 방송 애플리케이션 ‘NthViewer’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6.23 14:17

아크인터랙티브는 KOBA 2014 방송 페어에서 선공개하였던 다시점 방송 뷰어 'NthViewer'(엔쓰뷰어)를 애플과 구글 플레이에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엔쓰뷰어'는 독자적인 특허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영상 뷰어로, 시청자가 보는 화면의 각도를 리모컨으로 돌려볼 수 있는 다시점 방송을 구현한 앱이다. 특히 시청 중 영상의 시점을 바꾸어도 다른 시점의 영상 프레임을 찾아가는 시간이 없는 즉각적인 방식으로 다시점 방송의 지연시간이 발생하는 난제를 세계 최초로 해결하였다.

기존 전통적인 영상 구현 방법에서는 시청 중 시점을 변경하면 시스템 상태에 따라 최소 0.5초 이상의 지연이 있었다. 이러한 지연시간 때문에 음성이 끊어지고 화면이 튀어 보여 다시점 방송 구현이 어려웠다. 이에 반해 아크인터랙티브의 등록 특허는 3차원적 사고로 전환하여 가상공간에 3차원에 가상현실 엔진이 허용하는 규격으로 영상을 평면에 매핑 처리하여 30분의 1초라는 즉각적인 화면전환 성능을 구현하게 되었다.

'엔쓰뷰어'에서 보고 싶은 콘텐츠를 선택하면 기존 영상처럼 재생이 되지만 좌, 우에 화살표를 터치하면 즉각적으로 시점이 선택 방향으로 전환된다. 좌, 우 방향으로 일정 시간 간격으로 돌려보기가 지원되고 플레이 버튼에 8N, 7N등 재생하는 영상이 몇 개의 시점으로 제작됐는지 알 수 있는 기능들도 기존 영상 재생과는 다른 재미를 준다.

이러한 기능은 다시점 방송에 적합한 카테고리로 음원이 끊기지 않아 개선되는 음악, 해설 음성과 함께 자세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스포츠, 교육, 쇼핑, 패션, 역사, 제품 등 입체감을 가지는 콘텐츠 전 분야에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현재 준비된 콘텐츠는 스포츠 카테고리의 요가 동작과 음악 영상 등이 있다.

아크인터랙티브는 "이러한 다시점 방송 방식으로 현재 출시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여러 가지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 공급하여 지속적인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컴퓨터그래픽이나 실사로 동시에 촬영된 다시점을 가지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촬영하는 방식을 더욱 고도화 시켜 콘텐츠를 감상하는 방식 자체에 대한 새로운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싶다"고 전했다.

'엔쓰뷰어'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1lKdF9N

'엔쓰뷰어'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iodq5r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