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플래닛, 스마트폰 꾸미기 앱 ‘런처플래닛’ 200만 다운로드 돌파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6.23 09:44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스마트폰 초기화면 꾸미기 앱 '런처플래닛'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만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런처플래닛'은 지난해 12월 출시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꾸미기 서비스로, 국내 최다 테마와 무료 배경화면 수, 빠르고 편리한 폴더 관리 도구 등 기능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앱 아이콘과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등을 개인 취향에 따라 변경할 수 있는 500개 테마를 제공해 최근 테마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을 돌파했다. 잠금과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11만개 이상의 이미지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한번의 화면 넘김으로 즐겨 찾는 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카드'에 알람, 설정, 웹툰, 스타일태그, 검색 카드를 최근 추가해 총 12개의 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한번의 터치만으로 앱이 기능별로 자동 분류되고 카테고리별 폴더가 생성되는 '원터치 폴더관리' 기능과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독일어 등 13개 나라의 언어를 지원하는 '다국어 지원' 기능이 추가됐다.

한편, SK플래닛은 '런처플래닛' 2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아이패드 미니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설치된 런처플래닛을 실행해 수신된 이벤트 참여 푸시를 클릭하고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재환 SK플래닛 디지털콘텐츠 사업부장은 “그 동안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기능과 다양한 테마, 배경화면 등을 제공해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며 “앞으로도 런처 기본 기능과 폰꾸미기 뿐 아니라 서비스카드 등 새로운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런처플래닛' 앱 다운로드: http://bit.ly/1jF4GlC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