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여성가족부, 일·가정 양립정보 한 곳에 모아보는 ‘일·가정 톡톡’ 앱 보급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6.18 11:09

여성가족부는 각 부처에서 실시하는 일·가정 양립 정책을 한데 모아 생애주기별로 알기 쉽게 정보를 제공하는 '일·가정 톡톡' 모바일 앱을 보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일·가정 톡톡'은 일·가정 양립 정보를 쉽게 톡톡 두드린다는 의미로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교육부 등 7개 부처에서 시행하는 일·가정 양립 정보를 생애주기별, 수요자별로 구성해 이용자가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은 관련 사업정보가 각 부처별로 산재되어 수요자가 필요할 때 정보를 찾기 어렵고, 정부 정책을 잘 몰라 이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있어왔다. 하지만 이 앱을 통해 정보가 필요한 남녀근로자와 기업이 생애주기별로 맞춤형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임신, 출산, 육아, 자녀양육(초·중·고), 전연령 등 생애주기별로 정보가 분류되어 있어, 수혜 대상자(여성·남성·기업) 입장에서 정보를 찾기 쉽도록 화면과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또한 각 부처에서 시행하는 사업정보를 모아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수요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여성가족부는 '일·가정 톡톡' 앱 홍보를 위해 가족친화 인증제도 설명회와 관련기관, 정책고객 등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홍보뿐만 아니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이벤트 등을 통한 홍보도 추진 중이다.

이복실 여성가족부 차관은 “일·가정 양립 관련 정보를 원하는 때 찾기 쉽도록 7개 부처가 협력해 앱을 만들게 되었다.”며 “부처간 협력으로 만든 이번 앱이 개방·공유·소통·협력이라는 정부3.0의 가치를 펼치고, 이용자들이 필요할 때 적시에 활용하여 일과 가정을 병행하기 어려운 누군가에게 실제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일·가정 톡톡' 앱 다운로드: http://bit.ly/1nOe5vT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