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스포츠와, 스포츠 전문 모바일 메신저 앱 '스포츠와플'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6.12 14:44

스포츠 마케팅 개발업체 스포츠와(대표 우승민)가 2014 브라질 월드컵에 발맞추어 스포츠 전문 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스포츠와플(Sportswaffle)'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포츠와플'은 친구와 팬들의 에너지를 전세계 스포츠를 통해 길게 이어준다는 뜻(SPORTSWAFFLE: Sports World Approach Friend Fan Long Energy)의 모바일 앱으로, 모바일 상에서 스포츠 관련 종사자, 기업, 운동선수, 동호회, 일반인 유저들이 언제나 정보를 공유하고, 스포츠 정보를 매개로 해 친구를 맺을 수 있게 해 주는 스포츠 전문 종합 정보 SNS다.

'스포츠와플'은 개방된 와플그룹과 비공개 와플그룹을 제공하고, 모바일 상에서 스포츠 관련 업체들이 자사의 마케팅을 펼치고 고객과의 모임도 가질 수 있도록 해준다.

스포츠와의 가장 큰 특징은 '와플킹'이라는 그룹기능이다. 내 스포츠 정보를 활용해 친구를 연결할 수 있으며, 사용자 간에 '맛있다'는 문구로 글에 대한 반응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와플킹에서는 기업이 스포츠 관련 캐릭터스티커를 통해 기업 이미지에 맞는 맞춤형 홍보를 펼침은 물론 유저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수 있다.

구글 안드로이드용 앱을 먼저 출시한 스포츠와는 월드컵 기간 중에 아이폰 전용 서비스도 곧 내놓을 계획이다.

스포츠와 우승민 대표는 "국민소득이 높아지면서 스포츠, 레저 활동은 늘고 있지만 스포츠를 매개로 하는 사회연결망 서비스는 미흡한 실정"이라며 "카카오톡, 라인, 밴드 등 많은 SNS가 있지만 직업에도 전문직이 있듯이 스포츠 전문 SNS를 통해 새로운 소통 채널과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대표는 "그동안 스포츠 관련 정보는 대형 인터넷 포털 중심으로 공급되어 왔지만 앞으로 스포츠와플을 시작으로 전 세계 스포츠를 향한 글로벌 스포츠 전문 SNS의 시대가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스포츠와플' 앱 다운로드: http://bit.ly/1pmszWS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