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LG전자, 실버 세대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법 책자 무료 배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5.29 13:14

LG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실버세대를 위한 맞춤형 재능기부 활동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가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어린이, 노인 등을 지원하고자 매 분기 진행하는 '온정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스마트한 어르신'이 바로 그 것.

이를 통해 LG전자는 만 60세 이상 노년층을 대상으로 '실버세대를 위한 맞춤 스마트폰 활용법' 전자책을 발간해 무료로 배포했다. 이 전자책은 일반적인 스마트폰 사용 지침서와 달리 노년층의 관심이 높은 기능을 위주로 구성했으며 스마트폰 실제 화면을 캡처한 이미지를 활용해 이해도를 높였다.

노년층에 대한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노년층이 궁금해하는 카메라 촬영법, 사진 편집, 앱 설치 및 실행, 메신저 사용법 등의 내용을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스마트 안전귀가, 치매 확인 등 노년층에 유용한 앱도 함께 소개했다.

'실버세대를 위한 맞춤 스마트폰 활용법' 전자책은 교보문고 온라인 사이트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앞서 이달 초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노년층 대상 스마트폰 활용법을 강의하는 등 정보소외계층인 노년층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LG전자 임직원과 ′더 블로거(LG전자 공식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약 20여명이 강사로 나서 기본적인 스마트폰 사용법부터 사진 촬영, 메시지 전송, 파일 관리 등 주요 기능을 교육했다. 스마트폰을 선물 받고도 사용법을 몰라서 활용 못하고 있던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충학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전무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나눔 경영을 적극 실천해 ‘상생’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쉽게 쏙쏙~! 스마트폰 돋보기' 책 무료 다운로드 : http://bit.ly/1mIeC1Y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