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내비게이션 앱 '아이나비 LTE에어', 6.4지방선거 사전투표소 위치 알려준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5.29 10:23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협력해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 '아이나비LTE에어'를 통해 투표소 위치 찾기와 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30일과 31일 이틀에 걸쳐 실시하는 사전투표제에 참여하기 위해 인근 투표소를 찾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유권자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실시되는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제는 기존의 부재자투표와 달리 사전 신고 없이 전국 사전투표소에서 어디에서나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구에 출마한 후보에게 투표할 수 있는 제도다.

지정된 투표소가 없는 사전투표는 집뿐만 아니라 학교나 직장, 여행지 등 자신의 현재 위치 주변에서 가장 이동하기 편리한 사전 투표소를 방문하면 투표할 수 있다.

투표기간동안 아이나비 LTE에어를 실행하면 지도에서 현재 위치 주변의 투표소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찾아 갈 수 있도록 길안내도 받을 수 있다. 아이나비 LTE에어는 전국 사전투표소 3000여곳과 일반투표소 1만3600여곳의 위치 찾기와 길 안내를 단독으로 제공해 유권자의 투표편의를 도모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이번 6.4 지방선거는 ‘사전투표’ 도입과 선진화된 선거문화로 유권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선거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아이나비 LTE에어’에서 단독으로 제공하는 ‘길 찾기’ 서비스로 빠르고 스마트하게 2014년 국민의 소중한 1표를 행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나비 LTE 에어'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18wisrp

'아이나비 LTE 에어'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gk02xU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