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국내 최초 스마트광고 전문 전시회 'Smart AD & Signage Fair 2014' 개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5.26 10:48

스마트광고가 적용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의 제품과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문 전시회가 개최된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한국텔레스크린협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Smart AD & Signage Fair 2014(이하 SAS FAIR)'가 그것으로, 9월 2일(화)부터 4일(목)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스마트 광고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다루는 행사라는 점에서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광고란 스마트폰, 스마트TV, 태블릿 PC, 인터넷, IPTV 등 스마트미디어를 통해 제공되는 양방향·맞춤형 특성을 가진 새로운 패러다임의 광고를 지칭하며, TV 및 인쇄매체 등 전통적인 광고매체를 대체하며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광고 분야 중 하나다.

스마트광고와 함께 SAS FAIR의 주요 콘텐츠로 준비되는 디지털 사이니지는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옥외광고로, 관제센터에서 통신망을 통해 광고 내용을 제어할 수 있는 광고판을 말한다. 흔히 영화 '마이너리티리포트'에 등장한 지나가는 행인에 맞춰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옥외광고판을 들어 설명되는데, 이를 통해 동적인 형태의 광고는 물론 소비자와의 접점에서 유용한 정보까지 제공함으로써 광고의 질적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업들은 맞춤 광고를 통해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무분별한 광고 공해에서 벗어나 필요한 정보만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스마트광고와 함께 동반성장이 가능한 산업분야로 주목받고있다.

이러한 두 산업분야를 동시에 다루는 SAS FAIR에서는 스마트광고 및 디지털 사이니지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서비스 제공기업들이 참여하여 제품 및 솔루션 구매상담과 광고주와의 만남 등 비즈니스 성과창출을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

한편 SAS FAIR에서는 빠르게 성장, 변화하는 스마트광고 시장에서 함께 발전해 나갈 국내외 주요 광고 및 사이니지 관련 업체들은 물론 스타트업 기업들의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전시회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SAS FAIR 공식 홈페이지(www.sasf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전시회에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