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팅크웨어, PC 웹 지도와 모바일 ‘아이나비 LTE에어’ 연동 서비스 제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5.21 14:50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웹용 아이나비 지도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아이나비 LTE 에어'의 위치 연동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웹 지도와 모바일 내비게이션을 최초로 연동한 이 서비스는 아이나비 홈페이지 상의 지도에서 검색한 위치 정보를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아이나비 LTE 에어 앱으로 바로 전송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해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공유한 원 스톱 경로안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이제까지는 약속장소를 공유하기 위해서 가정이나 회사의 컴퓨터로 확인한 후, 모바일 지도로 다시 검색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위치 연동서비스를 활용하면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장소 검색 후, 그 장소로 찾아와야할 사람의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누구든지 SMS나 앱 메세지로 목적지까지의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아이나비 LTE 에어의 그룹주행을 이용하면 경로 안내를 여러 사람이 동시에 받을 수 있으며, 일행의 현재 위치도 바로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어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LTE 에어의 카카오톡 친구 리스트를 활용해 일정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모임이나 약속, 회의 시간과 위치를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사용자의 현재위치를 기반으로 15분전에 스케줄을 알려주는 기능도 함께 준비 중에 있다.

팅크웨어는 “향후 통신환경을 기반으로 집과 회사, 자동차, 이동하는 거리를 연결하는 신개념 위치 연동 서비스인 ’커넥티드 월드’를 준비하고 있다”며 “특히 ‘아이나비 LTE에어’는 생활하는 모든 곳을 연동하는 ALL 클라우드 시스템인 ’커넥티드 월드’ 구축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나비 LTE 에어'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1odtvK5

'아이나비 LTE 에어'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gk02xU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