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컴즈, 사진 공유기능 강화한 '싸이메라 시즌 2' 공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5.07 13:16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는 자사의 '싸이메라 2.0'을 구글플레이와 티스토어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시장에 동시에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싸이메라 2.0'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진 유틸앱 기능에 국한됐던 기존 싸이메라에 사진공유 기능을 탑재하여 사진기반의 소통의 도구인 플랫폼으로 변화한 모습을 보인다. 기존 싸이메라가 미용, 보정 기능을 강조하여 혼자 사진을 편집하고 공유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면 '싸이메라 2.0'은 지인들과 함께 하고 사진으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도록 상호 인터렉션 기능을 대폭 추가했다.

먼저,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친구를 선택하여 비공개 또는 공개 앨범을 만들어 서로간의 사진 공유를 할 수 있다. 각자가 만든 '앨범'으로 소통의 창구를 만들어 친한 친구끼리 비밀을 공유하며 친밀감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신이 올리는 사진의 성향에 따라 지인이라도 참여할 수 있는 친구범위가 한정돼 개인적이면서도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리터치' 기능은 얼굴을 크게 키우는 페이스팝(Face pop), 말풍선, 스탬프 등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추가 기능들로 사진을 손쉽고 재미있게 편집해서 재공유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SK컴즈는 현재 준비 중인 재미난 리터치 기능들을 향후 단계별로 추가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SK컴즈는 기존 카메라 사용자의 편의성도 고려해, 지인들과 소통을 원하는 이용자들은 회원가입을 해야하지만 기존 카메라 촬영과 편집 기능은 회원가입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회원가입은 이메일과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서, 또는 구글플러스, 페이스북 등 타 SNS 계정 인증을 통해 할 수 있다.

싸이메라 강민호 부장은 "SNS & IM 등 소통 도구의 범람 속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형태의 소통 문화를 갈망하는 10대, 20대층에게 '싸이메라 2.0'은 새로운 대안으로 다가설 것"이라며 "사진을 통해서 서로 이야기하고 놀 수 있는 새로운 놀이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싸이메라 2.0'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1siGWdx

'싸이메라 2.0'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IGoCZX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