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페24, 모바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무상 제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4.30 14:24

'카페24'를 운영하고 있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한국MS와 공동 개발한 윈도우 서버 2012 기반의 ‘모바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카페24 모바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풀HD 고해상도 영상과 웹 기반 모든 기기를 지원한다. 특히 iOS, 안드로이드 등 모든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웹 기반 파일 업로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어떠한 기기에서도 촬영한 영상을 바로 업로드하여 즉시 서비스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 서비스는 현재 윈도 서버 2008이나 2012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별도의 고가 리눅스 기반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을 구입할 필요 없이 자체 개발한 윈도우 서버 기반 솔루션과 함께 윈도우 서버 내 기본으로 탑재돼 있는 웹 응용프로그램 서비스인 IIS를 그대로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제품에 대한 보안상 취약점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보안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배포하고 있다. 따라서 부담 없는 가격에 사용자 편의성과 안정성까지 갖춘 서비스임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접속기기에 맞춰 최상의 UI로 자동 변경하는 반응형 웹으로 구현된 동영상 전용 관리페이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어떠한 기기로든 관리페이지에 접속해 간편히 콘텐츠 관리를 할 수 있고, QR코드, 아이프레임 등을 통한 동영상 공유도 손쉽게 가능하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모바일 동영상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동영상 서비스를 준비하는 사용자나 모바일 최적화된 동영상 서비스를 원했던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동영상 웹호스팅 서비스 출시 등을 통해 동영상 서비스 관련 보다 다양한 고객 요구를 충족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