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케이큐브벤처스, 스마트 알림장 '키즈노트'에 5억 후속투자 결정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4.29 14:08

초기 기업 전문투자사 케이큐브벤처스(대표 임지훈)는 스마트 알림장 회사 키즈노트(공동대표 최장욱, 김준용)에 5억 원을 후속 투자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케이큐브벤처스의 첫 후속 투자 케이스로, '키즈노트'가 영유아 보육업계에 최초로 선보인 스마트 알림장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키즈노트의 사업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 결과다.

'키즈노트'는 이번 후속투자와 더불어 글로벌시장형 창업사업화 R&D사업(TIPS) 선정에 따른 5억원의 정부 출연금을 포함, 총 10억원의 추가 자금을 확보해 더욱 탄탄한 서비스 운영 및 확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현재 '키즈노트'는 1만 2천여 개의 영유아보육기관과 제휴를 맺고 있으며, 이는 약 5만여 개로 추산되는 전국 영유아 보육기관 20% 이상과 제휴하고 있는 셈이다. 또한 학부모들의 높은 사용률도 눈길을 끈다. 일 활동 사용자(DAU)가 작년 동월 대비 600% 증가했으며, 유저들의 하루 평균 3차례 이상 방문 및 등록한 사용자 중 95%가 재접속하고 있다.
 
'키즈노트' 최장욱 공동대표는, “키즈노트는 모바일 기술을 사용해 영유아 업계를 효과적으로 연결하여 원활한 소통과 업무를 돕는 회사”라며,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영유아업계 이해관계자들이 처한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는 추가 서비스를 선보여, 국내 1위 영유아 모바일 플랫폼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어 케이큐브벤처스 임지훈 대표는 “키즈노트는 스마트 알림장이라는 시장을 처음으로 개척한 회사로, 이후 등장한 수 많은 후발업체 대비 압도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보육기관 및 학부모들과 기 구축된 탄탄한 신뢰를 기반으로 추후 확장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키즈노트' 안드로이드 앱 다운받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vaultmicro.kidsnote

'키즈노트' iOS 앱 다운받기 : https://itunes.apple.com/kr/app/kijeunoteu-seumateu-allimjang/id527574743?mt=8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