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곰TV, '곰TV 앱', '곰TV 모바일웹' 등 모바일 서비스 개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4.25 09:38

곰TV가 모바일 서비스를 개편하고 모바일 플랫폼을 강화한다.

인터넷 미디어 곰TV(대표 곽정욱)는 최근 모바일 영상 콘텐츠 소비가 급증하는 가운데 엔터테인먼트 영상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웹과 앱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 곰TV는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사용자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영화, 방송, 게임, 뮤직, 애니, 무료 등 직관적인 카테고리 구성을 선보였다. 또한 기존에 무료 콘텐츠를 중심으로 제공해온 곰TV 앱에 유료 영화 및 방송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했다. 다양한 유ㆍ무료 콘텐츠를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곰TV 웹의 강점을 곰TV 앱에서도 그대로 살린 것.

초고화질 스마트 플레이어와 간편한 인터페이스 기능을 곰TV 앱에 구현하여 보는 즐거움을 더한 것도 큰 특징이다. 여기에 최신 방송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만 묶은 ‘3분 TV’와 실시간 인기 영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곰차트’ 등 곰TV만의 서비스도 모바일에 적용했다.

또한 곰TV 웹과 모바일 웹, 곰TV 앱 등 세 개의 플랫폼 간 상호 연동을 통해 자신이 구매한 콘텐츠를 모바일과 PC에서 자유롭게 재생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곰TV 웹에서 구매한 영상을 곰TV 앱에서 다운로드 받아 데이터 제약 없이 시청하거나 모바일 웹에서 결제한 영상을 곰TV 앱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된 것. 현재 곰TV 앱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이용가능하며 iOS 버전은 4월 말 서비스될 예정이다.

한편 곰TV는 이번 모바일 개편을 기념해 옥션 구매고객 3만명에게 선착순으로 1,500원 상당의 곰캐시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로 제공되는 곰캐시는 옥션에서 발급받은 후 곰TV 모바일 웹 또는 곰TV 앱에서 5월 31일까지 등록한 후 이용할 수 있다.

곰TV 커뮤니케이션센터 박정민 센터장은 “PC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곰TV가 이제 모바일 플랫폼 강자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며 “모바일 사용자에게 보다 즐거운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 및 제휴를 통해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