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내 목소리에 가장 잘 어울리는 노래는? '나의 18번'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4.23 09:48

직장인 회식자리나 친구들 모임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로 자리잡은 노래방. 그러나 모든 사람이 노래방을 즐기는 것은 아니다. 일명 '음치'인 이들은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불러야 하는 상황이면 한없이 작아지고 만다. 매번 노래방에서 무슨 노래를 불러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내 목소리에 가장 잘 어울리는 노래를 찾아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자신감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나의 18번'은 내 목소리에 제일 잘 어울리는 노래를 찾아 추천해주는 목소리 분석 애플리케이션이다. 성별, 나이 등의 기본 정보를 입력한 후, 평소 가장 잘 부르는 노래를 녹음하면 내 목소리에 가장 잘 어울리는 노래 3가지를 추천해 준다. 추천된 노래를 듣고 연습할 수 있기 때문에 노래 실력을 쉽고 재미있게 향상시킬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사용자의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타난다. 정확한 노래 추천을 위해 본인의 이름, 성별, 연령대와 함께 좋아하는 음악 장르를 입력해 보자. 장르는 발라드, 댄스, 락, 트로트 중 선택 가능하다. 입력을 완료하면 사용자의 목소리 분석을 위해 30초간 녹음이 진행되는데, 부담 없이 평소 가장 잘 부르는 노래를 부르면 된다. 마이크에서 약 30cm 정도 뗀 상태에서 녹음을 해야 보다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며, 10초 미만으로 녹음했을 시에는 부정확한 추천 결과가 나오므로 주의해야 한다.

녹음이 끝나면 사용자의 목소리를 분석하여 이와 가장 어울리는 노래 3가지를 추천해준다. 목소리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지정한 장르적 취향도 함께 반영하여 노래를 추천해주므로 사용자는 분석 결과에 보다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만일 추천된 노래가 어떤 노래인지 모르겠다면 노래의 제목을 터치해보자. 유튜브로 바로 연결되어 해당 노래의 뮤직비디오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동시에 노래 연습도 가능하다. 추천된 노래는 맞춤 추천곡 페이지 상단 우측의 공유 버튼을 눌러 다양한 SNS에 공유할 수도 있다. 만약 추천된 노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사용자 정보를 재입력하거나 다시 30초간 녹음을 해서 새로운 노래를 추천받으면 된다.

내 목소리를 분석하여 나와 가장 잘 어울리는 노래를 추천해주는 애플리케이션 '나의 18번'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나의 18번' 앱 다운로드: http://bit.ly/1nnl3tG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