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다음 지도, 2014 우리동네가 달라졌어요 캠페인 진행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4.17 13:30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지도에서 ‘2014 우리동네가 달라졌어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차 캠페인은 내달 31일까지이며 연말까지 월 단위로 회차를 나누어 지속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다음 지도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스스로 새로운 길이나 건물, 신장개업 및 폐점한 가게, 변경된 버스 노선, 단골집 전화번호 등 시시각각 변하는 가장 최신의 장소 정보를 다음 지도에 반영하는 것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PC나 모바일에서 다음 지도 이용 중 잘못 표기되어있거나 추가 필요한 장소 정보를 발견할 경우 신규 정보와 함께 제보하면 된다.

PC에서는 지도 화면 하단의 ‘지도 수정’ 메뉴나 장소 정보 말풍선 상의 ‘틀린정보 신고’ 메뉴, 마우스 우클릭 후 ‘여기 정보 수정’ 메뉴를, 모바일에서는 장소 상세정보 페이지 상의 ‘잘못된 정보 수정’ 메뉴를 통해 내용을 입력할 수 있다. 다음은 접수된 정보들의 정확성을 확인한 후 다음 지도에 신속히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이벤트에도 자동으로 응모된다. 다음은 1차 캠페인 기간인 다음달 31일까지의 기간 동안 참여한 인원 중 50명을 추첨해 영화 예매권 2매씩을 제공한다. 연중 이어지는 캠페인 회차 별로 각기 다른 경품을 건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다음 백규진 로컬데이터기획팀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전국 각지의 장소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용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도 캠페인을 마련하게 됐다”며 “이용자들이 가장 잘 알고 있는 동네 구석구석의 현재 모습을 다음 지도에 담을 수 있는 기회이자, 최신의 전국 각지 장소 정보를 함께 누릴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음 지도'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1eU8CNL

'다음 지도'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j4cPje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