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티몬, 모바일 3.0으로 모바일 쇼핑 대폭 업그레이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4.17 10:20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이 기존 모바일 앱을 새로운 형태로 대폭 업데이트한 ‘모바일 3.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3.0 개편은 기존 PC와 동시에 진행된 것과 다르게 모바일에만 단독으로 적용되었다. 이는 모바일이 전체 매출의 60%를 넘어서는 등 PC보다도 더 중요한 플랫폼으로 떠 올랐기 때문이다. 이에 이번 3.0 버전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구현에 중점을 뒀다.
 
티몬 모바일 3.0의 특징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끌어올렸다는 점이다. 우선, 사용자 편의를 위해 UI가 크게 달라졌다. 상단과 하단의 고정 메뉴를 좌측 드로어(모바일 앱에서 특정 버튼을 누르면 펼쳐지는 메뉴)로 처리해 컨텐츠를 보다 시원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상품 카테고리 역시 드로어로 넣어 한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사용자의 행동패턴을 기억해 반영해주는 기능 도입은 이번 티몬 모바일 3.0의 가장 큰 변화이다. ‘최근 본 상품’과 ‘자주 본 카테고리’ 기능 도입으로 사용자는 자신이 이전에 보았던 상품과 자주 가는 카테고리를 한번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이전에는 별도 메뉴로 숨겨져 있던 검색창과 카트기능을 홈 상단에 고정 배치함으로써 쉽고 빠르게 원하는 상품들을 찾고 한꺼번에 결제할 수 있게 되었다.
 
티몬 신승학 크리에이티브센터장은 “티몬 모바일 3.0에서는 기능적으로는 고객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커머스를 지향하면서 디자인적으로는 티몬의 주요 고객인 젊은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화사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냈다”며 “본격적인 모바일 커머스 시대를 맞아 고객들이 더 편하고 빠르게 모바일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사적 노력을 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티몬' 모바일 앱 다운받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mo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