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부산시, 제5회 부산 모바일 앱 공모전 개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4.08 10:09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역 내 모바일 앱 개발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 개발자 발굴 및 육성과 지역 모바일 앱 산업 및 창업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5회 부산 모바일 앱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교통, 문화, 관광,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우수 모바일 앱 발굴을 위해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부산에 거주하는 시민 또는 부산시 소재 학교에 다니는 재학생이면 개인 또는 팀 구별 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부산시는 공모를 통해 우수 개발 앱 10편을 선정, 총 3,0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들에게는 ‘부산 모바일 앱 개발센터’ 창업지원실 입주 신청 및 창업자금 지원 시 가산점 혜택을 부여하고 창업 교육, 마케팅, 상용화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개발자는 참가신청서를 9월 16까지 제출하고 개발한 작품은 9월 30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공모전 신청 방법 및 유의사항 등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 모바일 앱 공모전 홈페이지(contest.bmac.kr)에서 볼 수 있다.

한편, 2013년도 공모전에서는 총 130편의 작품이 출품돼 대상 ‘Face BEAT’(얼굴 영상이용 심박수 계측 앱), 최우수상 ‘마에스트로, 나도지휘자’(음악 지휘 앱), ‘각도도사’(각도를 이용한 교육용 게임 앱), 우수상은 ‘점수판’(운동시 점수관리 앱), ‘태극도 마을’(감천문화마을 체험관광 앱) 등 19개 우수작을 선정한 바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