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오늘 메뉴가 뭐지? '캠퍼스밥'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4.04.08 09:19
캠퍼스 밥
업데이트: 2014.03.25
용량: 5.8MB
제작사: Woowa Brothers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어른들은 “밥이 보약이다”라는 말로 식사의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굳이 강조하지 않더라도 한끼 한끼 식사를 잘 챙겨 먹는 것이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지는 모두들 알고 있습니다. 특히 한창 열심히 돌아다니고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더욱 중요한 것이 식사인데, 일이나 공부에 열중하여 식사를 거르면 건강에 적신호가 오기 때문에 매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일에 치이다 보면 식사 때를 거르기 일쑤이고, 자신의 입맛에 맞는 식단을 찾기도 어려운데, 학업과 다양한 문화 생활에 심취해 있는 대학생은 제 때에 올바른 식사를 하기 어려울 때가 많지요.

대학생들 대부분은 점심 식사를 학교 식당 밥에 의존합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싸고 다양한 메뉴를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학교 사정에 따라 다르지만, 여러 개의 식당이 있는 대학교에 경우, 어느 식당에서 어떤 메뉴가 나오는가 하는 것이 학생들 사이에 중요한 정보이기도 합니다. 내 입맛에 맞는, 내가 원하는 식사를 맛나게 하는 것이 건강의 첫 걸음 이겠지요?

바쁜 학교생활 중에 식사 메뉴를 챙기기 어려운 대학생들의 틈새 욕구를 채워줄 앱을 소개해드립니다. 대학교 별 학교식당 메뉴 정보를 제공해주는 앱, '캠퍼스 밥' 입니다.

'캠퍼스 밥'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다니는 학교와 학번을 입력하면 해당 학교의 실시간 식당 메뉴를 보여줍니다. 식당이 여러 개일 경우에 각 식당 별 메뉴를 알려주지요. 아침, 점심, 저녁 메뉴를 모두 알려주고 직원 식당 및 생활관 식당 메뉴도 알려 주기 때문에 기숙사생이나 교직원들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알람을 설정해 놓으면 원하는 시간에 식단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식사 시간을 놓치지 않게 도와 준다는 점도 좋네요.

또한 식사에 대한 개인 감상평을 사진과 함께 남길 수 있어서 다른 학우들의 식당 평가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학우들이 올린 사진 리뷰를 보기 위해선 식단 메뉴 정보 화면 오른쪽 하단의 사진 아이콘을 터치해야 하는데, 한 눈에 들어오는 편이 아니라서 좀더 접근하기 쉽도록 다시 디자인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생기네요.

식단 정보가 잘못됐을 경우 제보를 통해 식단을 정정 할 수 있으며, 구글 지도와 연동되어 식당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치 정보는 대학 새내기 나 타학교를 방문한 사람에게 무척 유용할 것 같습니다.

대학교들이 몰려있는 지역의 경우엔 맛난 식당을 찾아 타학교에 방문하여 식사 하는 학생들도 종종 있습니다. 또한 대학교 근처의 직장인의 경우에도 대학교 식당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지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근처 캠퍼스의 식단를 알아 볼 수 있는 검색도 제공합니다.

때때로 식당 메뉴가 입맛에 안 맞는 경우가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밖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를 위해 학교 근처의 배달 가능한 식당 및 요식 업체 정보를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각 배달 업체 정보는 배달정보 앱으로 유명한 '배달의 민족'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이기에 대부분의 배달 음식을 검색하여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 생활 중에 먹는 행위는 큰 부분을 차지 합니다. 먹는 음식에 따라 건강이 지켜지기도 하고 몸이 안 좋아지기도 하며, 기분이 좋아 지기도 나빠 지기도 합니다. 누구에게나 식사는 무척 중요한 일입니다만, 사회에 나갈 준비를 하는 대학생들에겐 더욱 중요한 건강의 기초이지요. 학업에 열중 하느라 식사 때를 거르지 말고 '캠퍼스 밥'이 알려주는 알찬 식단 정보를 통해 꼭꼭 식사 챙기시길 바랍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