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낚시게임 '낚시의 신' 한-중 앱스토어 2위, 64개국 10위 등 인기 고공행진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4.03 15:08

모바일 게임 업체 컴투스의 낚시게임 '낚시의 신'이 한국과 중국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2위에 오르고, 그 외 전세계 64개국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TOP 10에 진입하는 등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달 27일 애플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전세계 150여 개 국가에 동시 출시한 '낚시의 신'은 출시 6일 만에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돌파하며, 하루 실사용자수는 90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인구 13억의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앱스토어 전체 앱 인기 순위 2위에 오르고, 미국, 태국, 호주, 이탈리아, 독일 등 64개 국가에서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TOP 10에 등극하는 등 해외에서의 반응이 뜨겁다.

이 같은 인기 상승에 이어 게임별 매출 역시 꾸준한 상승을 보이며, 중국의 경우 앱스토어 게임 앱 매출 순위 15위에 오르는 등 50개 국가에서 TOP 100에 진입했다.

이러한 세계적인 흥행에는 컴투스 자체 소셜 플랫폼 ‘컴투스 허브’의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가 뒷받침됐다고 컴투스는 설명했다. 컴투스 허브는 국적이나 스마트폰 종류에 관계없이 세계 컴투스 게임 사용자들을 광범위하게 연결해준다.

컴투스 관계자는 “'낚시의 신'은 처음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염두에 두고 게임 무대, 캐릭터 디자인 등을 구성한 게임으로, 게임 내 모든 언어를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번체·간체), 독일어, 프랑스어 등 7개 언어로 준비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 중점을 뒀다”며 “애플 앱스토어와 함께 구글 플레이에서의 인기도 오르고 있어, 이후 양대 글로벌 마켓을 통해 전세계에 가장 사랑 받는 모바일 낚시 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낚시의 신'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bit.ly/1ij2sZP

'낚시의 신' iOS 앱 다운로드: http://bit.ly/1dTDfIe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