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T맵, 어벤져스2 한국촬영 교통통제에 대한 우회로 안내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3.31 11:03

영화 '어벤져스 2' 촬영 일정에 따른 서울 시내 교통 통제 일정

SK플래닛은 자사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을 통해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촬영으로 인한 서울시내 교통 통제에 맞춰 실시간 우회로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는 30일부터 약 2주간 서울 각지에서 영화 '어벤져스 2' 촬영에 협조하기 위해 교통통제를 진행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SK 플래닛은 'T맵'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통제 상황에 따른 실시간 우회경로를 안내한다고 밝혔다.

'T맵'은 촬영이 예정된 장소나 시간대별 도로 통제 상황을 실시간 교통정보 분석 시스템에 적용, 주변을 주행하는 운전자들에게 최적의 우회경로를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30일엔 '어벤져스 2' 촬영을 위해 12시간 가까이 마포대교 통행이 통제됐다. 많은 시민들이 교통 통제 사실을 미리 알고 우회로를 이용해 우려만큼 교통 정체가 심각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이 소식을 모르고 마표대교까지 접근했다가 돌아간 시민도 적지 않았으며, 서울 여의도 일대에 벚꽃 나들이객까지 평소보다 많은 교통이 부근에 몰리며 불편을 호소하는 시민들이 있었다.

SK 플래닛은 어벤져스2 한국 촬영은 오는 13일까지 청담대교와 강남대로, 상암동 등에서 추가로 촬영이 이어질 예정이어서 주변 도로의 교통 정보를 미리 파악하고 길을 나설 것을 당부했다.

'T map' 다운받기 : http://bit.ly/1gRGgJ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