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엠넷닷컴, 음원업계 최초 ‘모바일 풀 HD 뮤직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2.27 13:33 / 수정 2014.02.27 13:34

CJ E&M의 라이프스타일 뮤직 서비스 ‘엠넷닷컴’ (www.mnet.com)은 지난 해 4월 국내 디지털 음원 업계 최초로 모바일에서 320Kbps 전송률의 고음질 음원을 서비스하는 ‘HD뮤직’을 선보인 데 이어, 올 해 ‘보는 음악, HD 엠넷’을 컨셉트로 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엠넷닷컴이 출시한 서비스는 HD보다 2배 더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모바일에서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풀HD 뮤직비디오’ 서비스, Mnet의 방송을 HD급 화질로 실시간 감상할 수 있는 ‘HD 온에어’ 서비스 등 두 가지다.

먼저 ‘모바일 풀HD 뮤직비디오’ 서비스는 국내 음원 서비스 업계 최초로 엠넷닷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1920×1080 해상도의 고화질 영상을 스트리밍으로 지원해 모바일에서 뮤직비디오를 좀 더 생생하고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다. 엠넷닷컴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모바일에서 풀 HD 뮤직비디오를 무료로 감상 가능해, 모바일 기기의 성능 향상 및 스트리밍 서비스의 이용 증가로 인한 사용자들의 욕구를 더욱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엠넷닷컴의 ‘HD 온에어’ 서비스를 통해 케이블 채널 Mnet의 실시간 방송을 1280x720급의 생생한 HD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엠넷닷컴은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다음 달 31일까지 엠넷닷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한 후 자신의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 계정으로 이벤트 내용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16GB’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7일 발표 예정이다.

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 임양균 스마트엠넷사업팀장은 “최근 소비자들은 음악을 귀로 들을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음악방송 등의 영상으로 시각적인 감상까지 더해 즐기고 있다” 며, “엠넷닷컴은 보는 음악 컨셉의 신규 서비스로, 스마트기기 및 네트워크 환경 발전, 스트리밍 서비스 선호 증가 등에 따른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며 음원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앱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net.app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