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앱디스코, 모바일 사전 게임 예약 서비스 '잇템'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2.26 16:04 / 수정 2014.02.26 16:10

모바일 리워드 광고 기업인 앱디스코가 모바일 게임 출시 전에 유저들의 사전예약을 받고 게임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인 ‘잇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아이템’이라는 뜻의 '잇템(Ittem)'은 사전 ‘예약형’을 포함해 ‘베타테스트형’, 출시 후 ‘설치형’ 등 모바일 게임의 라이프사이클을 총 3단계로 구분하고 서비스 사용자에게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광고 마케팅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게임 사전예약이나 이미 출시된 게임 내려 받기, 베타테스트 중인 게임 참여를 통해 관심 있는 게임의 정보를 빠르게 알 수 있다. 또한 잇템의 3개 서비스 모두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게임 아이템이나 쿠폰을 100% 무료 제공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잇템을 활용하는 게임 개발업체 역시 베타서비스와 출시 전 단계부터 사용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사용자 반응 확인 및 오류 수정 등이 가능해 게임 완성도 역시 높인다.

특히, 잇템은 앱디스코의 기존 모바일 리워드 광고 플랫폼인 애드라떼와 라떼스크린에 포함돼 있어, 1,0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두 서비스 사용자들이 잇템 서비스로 자연스럽게 유입되는 즉각적 효과를 제공해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게임 아이템을 무료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 실행 후 게임 아이템을 실제로 사용하는 진성 유저의 비율을 높인다.

천진태 앱디스코 광고 플랫폼 사업부 본부장은 “국내 모바일 게임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비용효율적인 게임 홍보 마케팅 채널에 대한 니즈도 세분화되면서 증가하는 추세”라면서, “잇템은 게임의 흥행을 좌우하는 부스팅 효과와 진성유저 및 사용자 모수 확보라는 광고 마케팅 플랫폼의 최적 조건을 모두 갖췄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앱디스코는 잇템 출시를 기념해 게임업체들을 대상으로 베타테스트 서비스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국내 대형 게임사들의 대작 게임들이 잇템 서비스를 활용 중이거나 활용 계획 중이다.

한편 '잇템' 서비스는 라떼스크린과 애드라떼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라떼스크린 다운로드: http://bit.ly/N1jcLG
애드라떼 다운로드: http://bit.ly/1dxyAWr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