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이런 방법 있었네”

조선닷컴 기자 ㅣ
등록 2014.02.19 00:01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이런 방법 있었네”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이 화제다.

지난 15일부터 국세청이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연말정산에 따른 예상 환급금을 미리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는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의 ‘연말정산자동계산’ 코너에서 알아볼 수 있다.

해당 창에 총 급여액과 근로소득공제액, 근로소득금액, 납부세액, 본인 및 배우자, 부양가족 공제액 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이 되어 예상 환급금을 공지해준다.

하지만 공제요건을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으면 실제 환급금과 다른 액수를 받을 가능성도 있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신청할 경우에는 일괄적으로 다음달 12일까지 국세청에 신고할 예정이다. 국세청 처리 기간을 감안하면 실제 환급금을 받는 시기는 4월 이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소식에 네티즌들은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쉽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한 번 조회해봐야겠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그렇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