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스마트폰 중독 방지 앱, '넌 얼마나 쓰니'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itzer@chosun.com
등록 2014.02.20 10:08 / 수정 2014.02.20 10:25

최근 게임 중독, 스마트폰 중독 등이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도록 도와주는 앱이 화제다.

스마트폰 중독에 관한 대중들의 인식은 높아지고 있지만, 정작 본인이 스마트폰을 하루에 어느 정도나 사용하는지는 잘 모르는 것이 사실이다. 스마트폰 사용시간 및 패턴 분석 앱 ‘넌 얼마나 쓰니'는 하루동안 스마트폰을 얼마나 사용하고, 어떤 앱을 주로 사용하는지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앱을 설치한 후, 평소와 다름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실행한 앱의 사용시간, 최근 사용시간, 실행 빈도를 알려준다. 이 같은 분석은 본인이 어떤 앱을 주로 사용하는지 사용자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게 하고,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깔끔한 디자인과 편리한 조작법으로 사용하기 간편하며, 사용 시간은 시간대별, 주간, 월간 사용시간까지 그래프로 볼 수 있다. 설정을 통해 주기적으로 사용 시간이 알림으로 뜨고, 상태바에 사용 시간이 표시되어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평소 스마트폰을 수시로 확인하는 사람에게 필수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넌 얼마나 쓰니'를 사용하는 전체 사용자의 평균 사용 시간 통계를 제공한다. 다른 사람과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비교하여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체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과 자주 사용하는 앱 정보는 '넌 얼마나 쓰니' 홈페이지(how.appall.co.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넌 얼마나 쓰니'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앱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rinasoft.howuse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