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사진, 영상, 음성까지 메모로 남긴다! '메모잇(Memo it)'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1.10 14:02

직장인 A씨는 다이어리에 손으로 메모하는 것 대신 간단한 일정부터 업무에 필요한 내용까지 모두 스마트폰에 작성하는 습관이 생겼다. 최근, A씨와 같이 스마트폰에 메모를 하는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더욱 효과적으로 메모를 남기고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메모잇(Memo it)’은 텍스트뿐 아니라 사진, 영상, 음성을 함께 활용해 메모를 남길 수 있는 신개념 메모 애플리케이션이다. 해당 텍스트와 관련된 사진이나 영상을 찍은 다음 관련 내용을 간편하게 기록할 수 있고, 사진 위에 그림을 그릴 수도 있다. 작성된 메모는 그룹별, 시간별, 월별 등 다양한 조건으로 정렬해 모아볼 수 있고, 태그 기능을 통해 찾고자 하는 메모를 쉽게 검색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먼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그룹별 메모 화면이 나타난다. 각 그룹 왼쪽과 상단 메뉴바에 위치한 더하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새로운 메모를 작성할 수 있다. 사진/영상촬영, 음성녹음, 드로잉메모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메모를 남기면 된다. 강의실이나 도서관 등 조용한 장소에서 사용하게 될 경우라면 우측 상단의 ‘음소거’ 버튼을 통해 무음으로 촬영할 수 있어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메모를 남길 수 있다. 사진을 첨부한 뒤 왼쪽 상단의 붓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사진 위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것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화면 하단에 태그와 필요한 내용을 입력한 뒤 ‘저장’ 버튼을 누르면 메모 작성이 완료된다.

예전에 저장해둔 메모를 찾고 싶을 때는 우측 상단 ‘설정’ 메뉴의 ‘검색’ 버튼을 눌러보자. 태그로 지정했던 단어를 입력하여 간편하게 메모를 찾을 수 있다. 새로운 그룹을 만들고 싶을 경우 메뉴바의 폴더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여 그룹명과 색깔을 지정하면 된다. 또한, 메모를 선택한 뒤 화면 하단의 ‘공유’ 버튼을 터치하면 해당 메모 내용을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편리한 메모 작성과 관리를 도와주는 신개념 메모 애플리케이션 ‘메모잇(Memo it)’은 SK플래닛 T아카데미 앱 전문가 과정 수료작으로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