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멀티미디어 메시지 ‘인스타그램 디렉트’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12.18 14:18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사진 및 비디오 메시지 기능인 ‘인스타그램 디렉트 (Instagram Direct)’를 출시했다. 인스타그램의 창업자 겸 CEO인 케빈 시스트롬(Kevin Systrom)은 12월 12일 뉴욕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인스타그램 디렉트’를 공개했다.

기존에는 인스타그램에 게재하는 사진 및 동영상이 모든 팔로워들에게 공유되었다면, 새로운 메시지 기능인 인스타그램 디렉트는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특정 팔로워들 또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을 선택하여 사진이나 동영상을 제한적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한다.

‘인스타그램 디렉트’는 먼저 촬영 버튼을 누른 뒤, 오른쪽 상단에 새롭게 생성된 아이콘, ‘디렉트’ 버튼을 누르고 특정 팔로워들을 고르거나, 사용자 아이디를 입력한 뒤 ‘보내기’를 누르면 된다. 한 번에 최대 15명까지 공유가 가능하며, 실시간 채팅은 물론 공유한 사진 및 동영상을 어떤 사용자가 보고 ‘좋아요’를 눌렀는지 확인할 수도 있다.

또, 팔로우 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나에게 보낸 사진와 영상은 뉴스피드에 바로 보이지만, 팔로우하지 않는 사용자가 보내온 사진과 영상의 경우 보관함에 따로 저장되어 받는 사용자가 수락을 해야만 확인이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는 이번 ‘디렉트’ 기능 출시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특정 사용자 혹은 팔로워들에게 의미 있는 순간을 담은 사진과 동영상을 전달하고 실시간 채팅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히며, 이는 인스타그램 내 커뮤니티가 보다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에서는 인스타그램 디렉트 광고 영상도 확인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디렉트가 도입된 새로운 버전 5.0은 12월 13일부터, 아이튠즈와 구글플레이에서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