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모바일 장터 '번개장터'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3.12.05 17:02
번개장터
업데이트: 2013.12.02
용량: 13MB
제작사: Quicket, Inc.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한국에서 가장 활성화 되어있는 중고장터는 네이버 카페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자신만의 상점도 열고, 안전거래 판매까지 가능한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번개장터'는 모바일 장터 어플 최초로 250만 다운로드가 넘은 인기 어플입니다. 이 '번개장터'는 모바일에서 뿐 아니라 웹과 연동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웹과 모바일을 통해서 언제라도 실시간으로 제품의 구매와 판매가 가능한 어플입니다.

'번개장터'는 일단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은 웹에서도, 어플에서도 손쉽게 가능합니다. 어플의 특징상 연락처를 이용한 거래가 많다보니 전화번호 인증은 필수로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이제 '번개장터'의 모든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이 모든 기능은 웹페이지 역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에서는 오픈마켓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카테고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분류에서부터 소분류까지 간편하게 제품을 찾아볼 수 있고, 반대로 제품을 등록할 때에도 손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 대분류 카테고리: 도서, 가구, 티켓, 예술/미술, 수제, 취미, 식품, 차량, 기타
                                   (각 카테고리별 하위 카테고리가 존재)

구매를 진행하고 잘 할 때에는 상품을 검색하고 마음에 드는 상품은 하단의 찜 마크로 즐겨찾기를 할 수 있으며 판매자에게 SMS, 카톡 등을 통해 바로 연락이 가능합니다. 또 모바일 장터 최초로 안전결제가 제공되고 있어 판매자나 구매자 모두에게 환영받고 있습니다.

제품 등록도 아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단 메뉴에서 등록 버튼을 눌러 차례대로 위에서 아래로 입력 부분을 채워 내려오기만 하면 됩니다. 처음 사진을 등록하면 사진의 선택 순서에 따라서 번호가 체크되고 이 부분이 사진의 나열방식입니다. 아래에는 판매할 제품의 카테고리와 지역을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상품의 설명을 입력하기 만하면 상품 등록은 완성됩니다.


'번개장터' 어플은 기본적으로 업도르한 상품의 공유하기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굳이 번개장터에서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를 이용해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주변 분들을 통해서도 자연스럽게 홍보가 됩니다. 또한 번개장터에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오픈마켓에서는 수수료만 10%를 차감하는 반면 '번개장터'는 수수료 없이 운영되고 있어, 중고거래 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번개장터' 어플의 소식은 솔직히 오래 전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다고 할까요? 수많은 어플들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 개개인간의 거래는 항상 불안 요소를 품고 있습니다. 하지만 '번개장터'는 그러한 기간을 아주 잘 헤쳐왔고 지금은 최고의 중고거래 어플로 성장했습니다. 집에 안 쓰는 물건이나 혹 누군가가 필요할만한 물건이 있다면 한번 올려 다 같이 서로에게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