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위치기반 캐주얼 소모임 서비스, ‘겟게더’ 론칭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11.20 17:18

위치기반 캐주얼 소모임 서비스 앱 ‘GETGETHER(겟게더)’가 지난 18일 론칭되었다.

‘겟게더’는 기존의 위치기반 SNS들이 대부분 주변 사람 검색 위주인 것과 다르게, 그룹을 통해 주변의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위치기반 소모임 서비스다. 각 모임의 카테고리 구분을 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그룹을 만들 수 있게 하여, 같은 활동 공간에서 관심사나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간편하고 빠르게 구성원을 찾아 그룹을 형성하여 활동할 수 있게끔 설계되었다.

'겟게더'는 동호회나 정기 모임과 같은 형태와 더불어, 주위에 있는 사람들과의 농구 한 게임과 같은 소규모 이벤트성 그룹 개설 기능을 통해 보다 일상적인 모임을 추구한 위치기반 캐주얼 소모임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이용자는 간단한 회원가입 후 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현 위치 주변에 어떤 소모임이 있는지 검색해보거나 직접 그룹을 개설하여 사람들을 모을 수 있다. 그룹 개설은 이용자의 현 위치를 기반으로 지도상에 그룹을 생성하는 것으로 매우 간단하고 쉽게 진행할 수 있다.

'겟게더'의 최두용 대표는 “스마트폰의 장점을 활용한 위치기반 SNS들이 등장했지만, 의도했든 의도치 않았든 대부분이 데이팅이나 헌팅 앱으로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는 보다 다양한 형태의 인간관계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하며, 그 부분에 가장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겟게더'는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가능하며, 조만간 iOS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