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뽀로로TV,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교육 분야 대상 수상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11.14 17:15 / 수정 2013.11.14 17:16

유아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뽀로로TV’가 제5회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올해의 앱 시상에서 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는 앱 어워드 코리아는 글로벌 SW 콘텐츠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9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하며, 스마트 폰, 탭 및 TV 앱을 대상으로 각 부문별 마케팅, 브랜드, 경쟁력 등을 심사하여 올해의 앱을 최종 선정한다.

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한 ‘뽀로로TV’는 유아 앱으로는 드물게 앱 마켓 교육분야 1위 및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였고, 계속해서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뽀로로TV’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제작사 아이코닉스와 미디어플랫폼 서비스업체 엠군미디어가 최신 OVP(Online Video Platform)시스템인 `위캔디오(WECANDEO)`를 활용하여 공동 개발한 앱으로, 뽀로로, 타요 등 400편이 넘는 인기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아이를 뽀로로와 함께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되도록 제작해 주는 개인화 영상 서비스와 부모를 위한 다양한 육아 콘텐츠까지 확장해 나감으로써, 2-5세 아이를 둔 부모라면 반드시 이용하게 되는 모바일 유아 포털 앱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아이코닉스 최중구 전무이사는 “앱 어워드 코리아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아이와 부모가 더욱 즐겁고 유익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