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안행부, 2013 우수 공공 모바일 서비스 공모전 개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9.30 18:06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는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폰 기반의 우수 모바일 서비스를 발굴하고자 ‘2013 우수 공공 모바일 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대상으로 공모·선정·시상하여 우수 모바일 서비스를 발굴하고 홍보하는 한편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이 우수한 모바일 서비스를 더 많이 개발하여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요 공모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공모대상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국민 및 행정업무의 우수 모바일 앱 및 모바일 웹 서비스이며, 참가자격은 정부기관, 지자체, 산하기관, 공기업 등 대한민국의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은 어느 기관이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은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내용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 1개 기관, 최우수상 2개 기관, 우수상 4개 기관 등 7개 기관에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11월에 1차 적합성 평가를 거쳐, 2차 전문가 평가 후 11월15일 수상작을 확정·발표한다.

심덕섭 안전행정부 전자정부국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창의적이고 반짝이는 아이디어 작품이 많이 출품되고 국민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면서 정부 3.0 구현에 도움이 되는 공공 모바일 서비스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