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영화를 사랑하는 이들의 축제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9.30 18:28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업데이트: 2013.09.08
용량: 2.8MB
제작사: BusanIFF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세계인의 영화축제로 발돋움하고 대한민국 영화제의 롤모델로 자리잡은 부산국제 영화제가 18번째 개막을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매년 가을에 열리는 이 영화인들의 축제에 발맞추어 부산국제영화제 측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부산국제영화제를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어플로서 부산국제영화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년 이루어지는 대규모 행사이며, 많은 작품들을 상영하며 10일간 진행되는 행사이기에 부산국제영화제 어플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매번 새로 개발되어 배포되는 특이한 형태의 이 부산국제영화제 어플은 다년간 만들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쉽고 빠른 UI를 제공하고 있으며 꼭 필요한 요점을 잘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첫 화면에서 보여주는 9개의 메뉴를 둘러보면 금방 국제영화제의 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상영작'은 국제영화제에서 상영하는 모든 작품을 소개하고 '프로그램'에서는 주제별, 행사별로 상영되어지는 영화를 분류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상영일정'은 부산국제영화제가 진행되는 10일간을 나누어 날짜별로 상영되는 영화를 나누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메뉴에서는 상영일정과 마찬가지로 행사기간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를 날짜별로 제공해주고 있으며, '나의 BIFF' 메뉴에서는 자신이 즐겨찾기 해놓은 영화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행사가이드'는 부산국제영화제 서비스되는 것들에 대한 물음에 답을 해줍니다. 티켓 정보라든지 예매 방법 등을 말이죠.

개폐막식, 3D, 일반 영화당 가격이나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제공하는 극장의 종류와 이름, 입장시 주의사항 등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여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씩은 읽어보아야할 내용들입니다.

마지막 메뉴들은 '공지사항'과 'SNS', '행사장지도' 입니다.

뭐 공지나 소셜의 경우에는 늘 소통하던 곳들이 아니다보니 행사시 일어나는 소소한 것들을 가끔 올려주겠죠? 그러니 크게 신경쓸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각자 설치된 소셜프로그램들과 연동해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행사장 지도의 경우 부산분들이라면 크게 문제 없겠지만 타지에서 오시는 분들이라면 꼭 사용해야할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행사장 지도에서는 상영관과 행사장으로 나누어져 있으니 자신이 참여하는 곳을 선택해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같이 부산 살아도 잘 못찾는 사람이 있으니 정말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부산국제영화제 어플은 아주 잘 만들어졌습니다.
행사 일정이나 영화제에 필요한 요소들을 모두 잘 넣어놨고, 어플 자체의 속도도 아주 빨라서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무엇때문인지 매년 어플을 새로 만들어서 올리고 있습니다. 하나의 어플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은데, 왜 매년 새로 만들어내는지 알 수 없습니다.
아니면 1년에 축제기간인 10일 정도만 사용하기에 매년 새로이 만드는 것일 수 있지만 이것은 개선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1년에 10일 정도만 사용될 고퀄리티의 어플이 아니라 행사는 아니지만 영화 전반적인 내용으로 꾸준히 업데이트해 사용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