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앱포커스] 새학기 맞이 외모 관리, 앱으로 스마트하게 하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9.04 09:55

9월 초는 대학생에게 분주한 시기이다. 대학교 개강이 시작되면서 시간표를 짜느라 온 신경을 집중해야 하고 방학 동안 외모 관리에도 소홀했다면 오랜만에 만난 선후배에게 어떻게 보일 지 걱정이 앞선다. 하지만 코앞으로 닥친 개강에 외모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해 하는 대학생들이 많다.

이에 업계에서는 새학기에 효율적으로 외모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앱들을 출시하며 대학생들을 유혹하고 있다. 앱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원하는 뷰티 정보들을 검색할 수 있고, 각종 할인으로 관리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등 효율적으로 개강 준비를 할 수 있어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는 것.

주머니 사정이 녹록치 않은 대학생들에게 성형 시술 비 중 일부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앱부터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앱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여 대학생들의 만족도도 높다.

▶ 수술비 일부 포인트로 돌려주는 리워드앱…메디라떼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쁘띠 성형으로 외모를 업그레이드 하려는 대학생들도 적지 않다. 에이디벤처스의 ‘메디라떼(MediLatte)’는 병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료를 받으면 일정 부분의 리워드를 받는 형식의 앱이다.

이 앱은 진료를 받으면 치료비 중 비급여 항목에 대해 최고 10%까지 리워드를 제공하고, 적립된 포인트는 애드라떼와 연동되어 라떼샵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3만원 이상의 포인트는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또 정보가 없는 대학생들을 위해 가까운 위치에 있는 병원을 맞춤형 검색을 통해 탐색할 수 있으며, 실제 병원에서 치료받은 고객만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극 지원해 신뢰 있는 병원평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최근에는 병원 검색 외에 의료관련 콘텐츠가 추가됐다. 또 비타민MD와 제휴해 하버드 의학정보 및 서울아산병원 등의 믿을 수 있는 양질의 건강 콘텐츠까지 제공하며, 하버드 의료진이 만든 주요 질환에 대한 필수 정보들을 원본과 함께 제공된다.

▶ 방학 동안 푸석해진 피부 업그레이드, ‘피부예보++’

방학 동안 불규칙한 생활로 피부를 방치해 두었다면 ‘피부예보++’가 유용하다.  '피부예보++'는 현재 위치의 날씨, 자외선, 환경 정보 분석을 통해 피부지수를 예보하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앱이다.

현재 사용자 위치의 날씨정보를 바탕으로 건조지수, 번들거림지수, 오염지수, 자외선 자극지수 등을 알려주며 월 평균값과 평균 대비 높은 지수뿐만 아니라 각 지수별 관리법을 제공한다. UV타이머로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는 시간을 자동 혹은 수동으로 안내 받을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현재 나의 환경, 자외선 반응도, 피부타입에 따라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며 현재 환경에서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어 유용하다.

▶ 개강 패션 뭘 입을지 고민 된다면, ‘라떼스타일’

새 학기 최대의 고민은 개강 패션이다. 특히 개강 첫날은 한 학기 동안 함께 할 동기 및 선후배와 대면하며 자신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중요한 날이기도 해 어떤 옷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는데 앱을 이용하면 이러한 고민이 손쉽게 해결된다.

‘라떼스타일’은 국내 상위 20위 쇼핑몰의 상품들을 스마트폰 첫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 서비스다. 라떼스타일에 등록된 쇼핑몰의 상품 중 오늘의 베스트 100위 상품들을 화보 형태로 정리해 한 번에 볼 수 있다.

또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상품을 볼 수 있는 ‘큐레이션’ 기능과 사용자가 선택한 상품들의 스타일을 분석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스타일의 상품들을 추천해주는 ‘My Style옷장’ 기능을 제공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상품들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다.

특히 라떼스타일은 더블 적립금 제도를 도입해 라떼스타일에 등록된 상품들을 자세히 보기만 해도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상품 구매 시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한 번 더 적립해주어 대학생들이 알뜰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손끝으로 전체적인 분위기 바꾸어, ‘내 손에 네일아트’

네일의 색만 바뀌어도 개강까지 남은 짧은 시간 동안에 전체적인 스타일과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하지만 네일샵을 방문하는 것 역시 부담이라면 부담. 스스로도 간편하게 네일아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으로 네일 관리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내 손에 네일아트’ 앱은 혼자 집에서도 간편히 따라 할 수 있는 네일아트와 페디큐어 종류 및 케어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카메라로 손과 발을 찍어 자신의 피부톤과 맞는 다양한 색, 그라데이션, 디자인을 미리 적용해 보고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의 스타일에 따른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인기 있는 네일 디자인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손끝으로 스타일을 변신해보고 싶은 대학생들에게 유용하다.

에이디벤처스 황진욱 대표는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앱을 활용하여 외모 관리를 하는 대학생들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앱을 활용하면 원하는 뷰티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고 할인 혜택으로 비용을 아낄 수 있어서 효율적으로 개강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