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3.0으로 개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8.26 13:20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26일 기존에 단방향으로 이루어지던 모바일 여행 정보 서비스를 지자체 중심으로 재편하고 사용자 참여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3.0’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의 핵심은 기존에 공사에서 단방향으로 제공하는 관광 콘텐츠를 '지자체 마이앱(MyApp) 서비스'를 통해 관할 지역의 관광정보, 축제, 주요 행사 등을 직접 소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으며, 사용자가 콘텐츠에 대한 참여 및 여행지에 대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여행 앨범, 발도장 서비스, 콘텐츠 평가, 여행 코스 등록, 사진 컨테스트 이벤트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지자체 마이앱(MyApp)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모바일 앱을 운영하기 어려운 지자체에서는 해당 앱을 통해 관광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게 되어, 향후 지자체에서 신규 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사용자들은 기존에 여러 앱을 통해 분산된 정보를 전국 단위의 서비스를 통해 보다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신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SNS 서비스를 통해 여행 경험과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한편, 관광공사는 신규 서비스 런칭을 기념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26일부터 9월 20일까지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인증을 통한 회원 가입자, 지역 발도장 서비스를 통해 미션을 달성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