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여성가족부, ‘여성 시간제 일자리 채용관 앱’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8.07 13:19

취업포털 '파인드잡'은 여성가족부와 함께 여성을 위한 양질의 시간제 일자리만을 엄선한 모바일 앱 ‘여성 시간제 일자리 채용관 앱’을 출시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여성 시간제 일자리 채용관 앱’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여성 일자리를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파인드잡의 여성우대 채용공고 약 4만 여건을 특화 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4대 보험이 적용되는 일자리를 중심으로 파트타임, 유연 근무제 등 양질의 시간제 일자리 정보만을 엄선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무/마케팅, 매장관리, 서비스, 전문직, IT/인터넷, 강사/교육 등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업종을 선별해 구성했으며, 주부가 지원 가능한 공고를 별도 카테고리로 구성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손쉽게 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했다.

또 원하는 채용공고를 바로 스크랩하고, 이력서를 즉시 지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입사 지원한 회사에서 이력서를 열람 시 바로 알려주는 ‘이력서 열람 알림’기능을 갖춰 구직자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파인드잡 최인녕 대표는 “최근 정부의 고용률 확대 정책으로 여성일자리 공급을 확대하고 있고, 여성 일자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 앱을 출시하게 됐다”며 “앱 출시를 계기로 일자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경력 단절 여성과 육아와 직장을 병행해야 하는 여성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취업포털 파인드잡은 지난 23일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여성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양질의 시간제 일자리만을 엄선한 ‘여성시간제 일자리 채용관’을 선보이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