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앱포커스] 올 여름 휴가는 ‘힐링앱’으로 QUIET하게!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7.29 14:01

여름 휴가 풍속도가 달라지고 있다. 이전에는 해수욕장, 워터파크 등 인파가 붐비는 여행지로 떠나는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조용히 휴가를 즐기고자 하는 힐링족들이 늘고 있는 것.

이는 스트레스 지수가 높은 직장인들이 휴가 기간 동안 정신적 안정을 취하기 위함도 있지만 경비에 대한 부담도 크게 작용한다. 최근 국토부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올해 휴가를 안 간다’는 응답자가 67.7%였으며 이 중 58.9%가 경제적인 이유 때문에 여행지로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업계에서는 여름 휴가 기간 동안 멀리 떠나지 않더라도 정신적, 육체적인 힐링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앱들을 선보이고 있다. 올 여름 휴가는 도심 속에서 스파와 마사지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앱 등 ‘힐링앱’으로 여유를 만끽해 보는건 어떨까.

▶ 도심 속에서 스파와 마사지 즐기게 돕는 앱, ‘뷰티라떼’

에이디벤처스의 ‘뷰티라떼’(www.beautylatte.co.kr)는 정확한 뷰티샵 정보를 제공하는 뷰티 전문 리워드 앱이다. 이 앱은 쿠폰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예약도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스파와 마사지로 도심 속 휴가를 떠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다.

현재 서울 전역을 중심으로 마사지, 네일아트, 스킨케어 등 150개 뷰티샵과 제휴를 맺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달 지역 기반의 뷰티 매거진을 발행, 오프라인으로도 뷰티라떼의 풍부한 뷰티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직접 방문한 회원들의 정직한 리뷰와 평가를 통해 허위, 과장 광고에 대한 걱정 없이 자신에게 꼭 맞는 관리를 찾을 수 있다.

특히 각종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방문 후 리뷰를 작성하면 라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등 리워드 기능에도 충실해 외모를 가꾸는 동시에 앱테크로 실속까지 챙길 수 있다. 라떼 포인트는 애드라떼 앱과 연동돼 애드라떼 내 라떼 스토어에서 기프티콘, 영화예매권, 외식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과 교환 가능하다.

▶ 파도와 시냇물 소리 들려줘 스트레스 해소, ‘자연의 소리-10분간 휴식!’

인사이트미디어의 ‘자연의 소리-10분간 휴식!’은 빗 소리, 숲 소리, 파도 소리, 악기 소리, 동물 소리 등을 테마 별로 구성해 효과적인 휴식을 도와주는 앱으로 고유한 리듬이 있는 소리를 제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앱을 사용하면 인파가 많은 휴양지를 가지 않더라도 자연의 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것.

자연의 소리는 음향 전문가에 의해 녹음되고 편집된 고음질의 사운드로 이용자가 직접 플레이리스트를 지정해 본인이 듣고 싶은 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 타이머를 설정하면 잠들기 전 시원한 빗소리와 개구리 소리를 함께 들을 수 있다. 또한 MIXES 기능으로 최대 10개의 사운드를 취향에 따라 조합해 감상할 수 있다.


▶원하는 이미지 그리면 지친 일상 리프레시, ‘스케치북 모바일’

그림을 그리는 것은 자신의 창조적인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어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 여름휴가 기간 동안 원하는 이미지를 그려보면 업무에 지쳐있던 정신 상태를 회복할 수 있다.

오토데스크의 ‘스케치북’은 디지털 스케치북 앱이다. 디지털 연필, 펜, 마커, 에어브러시 등의 고품질 사용자 환경을 갖추어 사용자가 원하고 상상하는 것을 최대한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포토샵 프로그램처럼 문서 '레이어' 기능을 지원하므로 그림 그릴 때 레이어를 최대 6개까지 겹쳐 출력할 수 있어서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사람도 밑그림을 따라 쉽게 원하는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안정감을 주는 색상은 따로 저장할 수 있어 자주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또한 완성된 그림은 SNS를 통해 바로 올릴 수 있어 지인들에게 직접 그린 그림을 공유할 수 있다.

▶보고 싶었던 책 읽으며 힐링 휴가, ‘리디스토리’

평소에 야근으로 시간을 내기 어려워 이번 여름 휴가 때 보고 싶었던 책을 완독하려는 사람이라면 독서앱이 제격이다. 전자책 전문 서비스 리디북스는 무료 소설 연재 앱 ‘리디스토리’를 서비스한다.

‘리디스토리’는 베스트셀러 소설과 에세이가 무료로 매일 연재 되는 앱이다. 계속해서 신작들이 올라올 예정이며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독서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맘에 드는 부분은 책갈피, 메모 등으로 표시할 수 있어서 책을 읽은 후 좋은 글귀로 마음을 힐링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에이디벤처스 황진욱 대표는 "여름 휴가 동안 멀리 떠나기 보다는 가까운 곳에서 힐링을 즐기며 여유로움을 만끽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라며 “최근에는 가까운 곳에서도 힐링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앱들이 다양해 이를 활용하면 여름 휴가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