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개성있는 아이디어 상품이 한자리에 'MNOP DESIGNS'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3.07.29 16:53 / 수정 2013.07.29 16:59
MNOP DESIGNS(엠엔오피 디자인스)
업데이트: 2009.05.18
용량: 1.0MB
제작사: MVERSE Inc. - 2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인터넷을 돌아다니다보면 아주 특이하면서 개성넘치는 제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어디서 구할지 알아보기도 쉽지 않은데, '엠엔오피 디자인스(MNOP DESIGNS)'라는 어플을 사용해보고 여기에 다 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성 강한 아이디어 상품을 손쉽게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엠엔오피 디자인스(MNOP DESIGNS)'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엠엔오피 디자인스는 모바일을 이용한 오픈 마켓 형식의 디자인 쇼핑몰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재미나고 개성있는 제품들을 모아 보여주고 구매를 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바일 옥션,지마켓,11번가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사용 방법은아주 간단합니다.
상단의 3가지 메뉴가 엠엔오피 디자인스에 활용되는 메뉴이기 때문이죠. 메뉴는 오늘의 디자인, 카테고리, 주문내역으로 나누어져있는데, 오늘의 디자인은 오늘 소개하는 멋진 디자인의 제품들을 보여주는 것으로 아래로 드래그하면 다양한 제품들이 나타납니다.

카테고리 메뉴는 이렇게 엠엔오피 디자인스에서 소개된 모든 제품을 카테고리 별로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플의 정체성에 맞게 카테고리도 단순하게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하나 재미난 이름을 통해서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분류되어 있습니다.
재미난 카테고리 안에 다양한 세부 메뉴로 나누어져있고, 세부 메뉴를 선택하면 이미지를 이용해 제품을 나열해 놓았습니다. 제품의 이름과 가격을 보고 궁금하신 제품을 선택하면 제품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제품 페이지는 아주 간략하면서 심플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제품마다 다르지만 대략 4~10개로 좌우 슬라이드 형태로 제공되고 사진 속에는 제품의 활용과 특징을 한꺼번에 노출하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제품의 간단한 설명과 구매하기 버튼, 그리고 배송/규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품에 관련된 문의는 게시판을 이용하지 않고, 문자를 통해 다이렉트로 질문을 하게됩니다. 상품관련 문의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적으로 SMS로 이동되어 질문을 판매자에게 보내게 되는 것이죠. 이는 불편한 부분도 있겠지만 바로 피드백이 올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구매 관련 부분에서는 회원가입한 분들에게만 가능한 부분입니다.
회원가입은 메일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가입이 가능하며, 구매시 택배를 받을 장소를 입력하셔야지만 제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는 핸드폰을 이용한 결제와 신용카드를 이용한 결제 모두 지원하고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아이디어 제품을 이렇게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즐거운 일입니다. 해외 어플들에서는 이런 아이디어 제품들을 구매해서 볼 수있게 제작된 어플들이 다양했지만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그러한 기능을 이 엠엔오피 디자인스에서 해냈다고 보여집니다. 국내의 유명한 아이디어 샵들을 거의 다 모아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엠엔오피 디자인스에서 제공되고있는 쇼핑몰은 텐바이텐, 천삼백케이닷컴, 바보사랑, 펀샵, 후추통, 팝콘선물, 품, 원트, 신나고몰, 진바스, 특별한선물 페퍼로즈, 플로리안, 펀앤라이프, 박스앤캔, 해오름기프트, 타이니빅, 프릭스, 바른손 쇼핑몰, 하이델, 디블로 등으로, 아이디어 상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들어보신 사이트들입니다. 그만큼 다양한 제품들이 산재해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라면 구매에 관련된 후기를 찾아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구매를 고려하는 사람이나 구매한 사람이나 모두 후기를 쓰고, 참고하는 문화가 있는데 반해서 엠엔오피 디자인스 어플에서는 이런 기능이 없어 안타깝습니다. 이 부분만 업데이트된다면 위시리스트를 작성하기에 아주 좋은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