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다음앱, '동구리' 등 다양한 테마 기능 업데이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7.15 14:22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가 운영 중인 모바일 포털앱인 '다음앱'에 다양한 디자인을 입힐 수 있는 테마 기능을 구글플레이에 업데이트했다.
 
다음 앱의 테마 기능이 적용되는 범위는 모두 다섯 구역이다. 홈 화면 내 투데이 위젯 버튼, 검색창, 음성검색 아이콘, 특수검색 펼침버튼, 패널 내 각 아이콘 등에 테마를 입혀 더욱 개성 넘치는 앱으로 만들 수 있다. 기존의 원버튼 형태의 메뉴 버튼은 슬라이드 형태로 개편했다.
 
다음앱 테마는 모두 14종이 준비됐으며 귀여운 동물 캐릭터, 깔끔한 도형 아이콘 등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특히 이번 테마 기능 오픈을 기념해 현대 미술계를 대표하는 권기수 작가와 콜라보레이션한 동구리 테마가 함께 제공되며, 향후에는 웹툰 캐릭터, 마이피플 스티커 캐릭터 등 다양한 디자인의 테마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다음 플랫폼전략본부 임선영 본부장은 “다음앱은 지난 4월 큐브 형태의 업데이트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높은 호응을 얻었고, 그 기세를 몰아 예쁘고 개성 넘치는 앱을 꾸밀 수 있는 테마 기능을 추가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을 가진 사용자들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