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프리카TV, 국내 최초 실시간 방송 ‘다시보기’ 기능 도입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7.08 12:56

SNS 미디어 플랫폼 아프리카TV가 국내 인터넷 라이브 방송 서비스 중 최초로 실시간 라이브 방송들을 다시 볼 수 있는 ‘다시보기’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그 동안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본방을 놓치면 다시 보기 어려웠던 방송들을 원하는 시간에 시청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방송 진행자와 시청자 간의 실시간 소통이 이루어지는 채팅창 또한 함께 제공되어 방송 당시의 생생함 또한 그대로 맛볼 수 있게 됐다.

BJ(방송진행자)들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단순 클릭만으로 자신의 방송을 실시간으로 저장해 개인방송국에 업로드할 수 있으며, 시청자의 폭발적 반응에 따라 채팅이 급증하는 방송 구간은 자동 선별 기능을 통해 별도의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제작 및 공유할 수 있다.

안준수 SNS플랫폼사업본부장은 “이번 다시보기 기능 도입으로 휘발성이라는 실시간 라이브 방송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은 물론 폭넓은 콘텐츠 확보와 확산에 더욱 힘을 보태게 됐다”며 “오는 8월아프리카TV 모바일 앱에도 다시보기 기능을 도입하는 등 이용자에게 늘 새로운 혜택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강화 및 혁신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이번 다시보기 기능 도입을 기념해 재미있게 본 다시보기 방송의 주소와 감상평을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거나 인기 BJ '양띵'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다시보기 기능 홍보 동영상을 자신의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 SNS에 공유한 이용자에게 갤럭시 S4, LED 모니터, 키보드, 아프리카TV 아이템과 캐시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