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굿웨이브, 광고 시청만으로 기부하는 '기부타임'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6.27 17:11

굿웨이브는 굿네이버스, 아름다운커피, 자연환경 국민신탁, 지구의벗 환경운동연합, 한국자원봉사협의회와 MOU를 맺고 사용자가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기부 어플 '기부타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부타임'은 광고 시청만으로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모바일 기부 서비스로 스마트폰으로 사용자가 짧은 시간 기업 광고를 시청하면 해당 광고비용이 사용자가 설정한 NGO에 자동 기부되는 돈 없이 기부하는 신개념 서비스이다. 기존 모바일 리워드형 광고에 기부와 나눔의 콘셉트가 더해진 것이다.

사용자는 영상을보는 것만으로 후원에 참여할 수 있게 됐고, 광고주는 홍보와 나눔을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 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다.

'기부타임'은 리워드 되는 적립금으로 기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체들의 캠페인에 직접 후원할수 있도록 카드결제 시스템도 구축되어 있다. 카드결제를 통한 기부는 기부 영수증과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선택한 후원단체나 캠페인에 연계해 일정 금액을 자동으로 기부해주는 기능과 공정무역상품과 사회적기업의 공익상품을 판매하는 착한 스토어 메뉴도  갖추고 있으며, 대학생들에게 유용한 다양한 봉사활동 정보를 공유해 사용자들의 재능기부도 이끌어 내고 있다.

'기부타임'은 구글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