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크몽, 모바일 플랫폼의 창업 지원 위한 서비스 실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6.20 11:04

크몽이 모바일 플랫폼 사업을 지원하고자 개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안드로이드와 IOS 어플을 제작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요즘은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 아이템이 많지만, 개발자 부족과 자체 내 역량 문제로 관련 어플을 제작하지 못해 난항을 겪는 스타트업이 많다. 모바일의 강세라는 상황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어플 출시가 요구되는 창업시대가 온 것이 배경이다.

이를 위해 크몽은 개발 관련 프리랜서들을 모집해 모바일 웹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와 IOS 어플을 개발 서비스를 발주하고 있다. 개발자들은 작업의 퀄리티나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상업자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개발 전문 재능인들은 개발과 기획, 디자인, 서버연동과 통신 기능들을 추가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위치기반, 소셜 연동, Push 기능, 증강현실, 무음카메라와 같은 고급 기능을 추가해 어플 제작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하고 있다. 크몽에서 어플제작 서비스는 10만원에서 40만원 정도에서 이용해 볼 수 있다.

크몽 관계자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모바일 관련 서비스와 관련된 재능 서비스를 매달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며 사업 아이템만 있다면 크몽에서 얼마든지 창업과 운영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