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쿠폰, '열두시'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3.06.17 13:14
열두시
업데이트: 2013.06.14
용량: 6.3MB
제작사: Camp Mobile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모바일 시장 장악에 나선 네이버가 또다시 멋진 어플을 들고 나왔습니다.
이름하여 '12시'. '12시'는 매일 낮 12가 되면 할인 쿠폰을 발행하고 그 쿠폰을 빨리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쿠폰들은 한정으로 발행되며, 다시금 12시가 지나면 사라집니다. 마치 신데렐라를 보는 듯한 그러한 할인 쿠폰입니다.
'12시'는 회원만을 위한 어플입니다.
소셜 로그인을 지원하기 때문에 페이스북을 이용한 로그인이 가능하며, 네이버에서 배포하는 어플이라 네이버 로그인도 지원합니다. 네이버 앱을 설치해두었다면 간편 로그인을 이용해 손쉽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12시'는 지역 상권의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위치 기반을 이용한 정보제공을 합니다.
어플을 실행하고 GPS를 활성화 시킨 후, 위치를 잡으면 '요동네'라는 메뉴를 통해 근방 500M 안에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가게를 알려주고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쿠폰은 상단의 메뉴에 따라 정렬이 되는데, 인기순, 거리순, 매진 제외로 나누어집니다.
'요동네' 메뉴는 근방 500M 안의 가게만, '딴동네' 메뉴에서는 타지역 가게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서울부터 부산까지 국내 어디든 검색할 수 있으며 가게, 지점명을 통해서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내 쿠폰' 메뉴에서는 다운받은 쿠폰을 내 쿠폰함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직원 확인 버튼을 이용해 사용하시면 되고, 혹 자신이 사용하지 않을 경우, '선물하기'를 이용해 네이버 밴드, 라인, 카카오톡, 문자를 이용해 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송된 쿠폰도 당일 자정까지만 이용이 가능하고, 기간이 지나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쿠폰을 받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쿠폰이 남아있는 가게의 화면을 터치하면 이미지가 돌아가면서 쿠폰받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쿠폰받기가 완료되고, 위에서 설명한 '내 쿠폰' 메뉴에서 확인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발행된지 얼마되지 않은 쿠폰 어플이지만 네이버는 역시 소소하게 시작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네요. 엄청나게 다양한 업체의 쿠폰을 발행하고 있어, 자신이 꼭 가고 싶거나 즐겨찾는 곳의 쿠폰은 빨리 다운받아야 합니다.

쿠폰의 배열 자체가 인기순과 매진 제외 말고는 없고, 쿠폰의 순서는 당일에 맞춰 재배치되기 때문에, 쿠폰이 많은 지역에 있으시다면 즐겨찾기를 이용해 잘 보고있다가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즐겨찾기는 쿠폰 할인 우측의 하트 모양이며, 이 하트를 클릭하면 자신이 찜한 가게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가게의 이미지를 터치해서 나타나는 돋보기 모양을 눌러주시면 가게의 위치나 전화번호, 리뷰 등의 자세한 정보와 네이버 지도를 이용한 위치까지 상세히 나타납니다.
네이버를 보면 느끼는 것인데, 정말 잘 뽑아냅니다.
유저들이 바라는게 무엇인가를 파악하는 능력은 정말 업계 최고인 것 같습니다. 어플자체의 사용법도 단순하면서도 네이버라는 입지를 통해 다양한 쿠폰을 마련하고 결제없이 바로 사용, 홍보할 수 있게 제작되었는데, 사용하면서 정말 잘 만들었구나라는 생각 밖에 안들더군요.

웹상에서 많은 불편함을 보유한 네이버이지만 모바일상에서는 그런것들을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배포하는 어플들의 기능에는 아주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번 12시 어플도 점심 시간 부터 후식, 저녁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사람들의 기대심리를 이끌어내는 아주 멋진 어플이라고 보여집니다.

※참고로 이 12시 어플은 유저당 5개의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